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구마 다이어트 의 장점과 칼로리 GI지수는?

by 운동과 영양 2020. 12. 21.
반응형

 

 

 


다이어트를 할때 많이 이용되는 고구마.GI 지수가 낮아 소화흡수가 천천히되고 포맘감도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는데 우리몸에 어떤 작용을 하기에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을까?

 

 

 

 

 

 

◆ GI지수란?

 Clycemic Index의 약자로써 우리가 음식을 섭취한후 혈당이 올라가는것을 수치화 시킨것이다.GI지수가 높은 식품을 섭취하게되면 인슐린수치가 급격히 올라가게되며 이때 다 쓰이지못한 잉여 인슐린이 혈액속에 떠다니며 지방의 축적을 야기하게 된다.

 

 

 

 

 

 

◆식품에 따른 GI지수 표

식품GI지수
흰쌀밥85
91
감자80
수박60
호박55
고구마50
달걀30
우유25
옥수수75
식빵91
오트밀55

 

 

◆ 고구마 영양성분 (100g당)

 

 

 

-칼로리 86Kcal

-탄수화물 20g

-지방 0.05g

-단백질 1.57g

 

 

 

 

 

◆고구마 다이어트의 장점

 

 

 

1. 활발한 장내활동을 하게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마마에는 2개의 식이섬유가 존재하며 이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지용성 식이섬유다.체내의 당질과 지방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유익할 장내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

 

2. 붓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고구마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고한다.결과적으로 이것은 우리몸의 붓기나 부종 제거에 효과를 보인다.

 

3.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GI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섭취하면 소화흡수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걸리기 때문에 포만감 유지를 오랫동안 해준다.흰쌀밥과 같은양을 먹어도 고구마가 배고픔을 덜느끼게 해줌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좋다.

 

4. 인슐린 상승을 방지한다.

=>낮은 당지수로 인해 고구마를 섭취하면 혈당의 상승이 천천히 이루어진다.체내의 인슐린 분비가 느리게되면 우리몸에 쓰일만큼의 양만 쓰이므로 체내의 지방축적을 줄일수있게된다.

 

5. 변비를 예방한다.

=>마친가지로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를하면 배변활동이 잘 이루어져 변비예방의 효과를 볼수가있다.장속의 숙변을 배출 함으로써 독소를 제거하게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