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에좋은 음식 정리.BEST 7.

by 운동과 영양 2020. 12. 23.
반응형

스마트기기의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눈이 휴식할수있는 시간이 줄어들게되고 시력의 저하기 불가피해진 현대사회가 되었다.어린아이들 할것없이 시력이 떨어져 조기에 안경을쓰는 사례또한 늘고있는 시점에 어떤음식을 먹어야 좋을지 고민해 보는것도 좋을것같다.

 


1. 당근

 

대표적인 눈에좋은 채소로서 당근에 포함된 비타민A가 망막의 간상세포를 보호하고 기능을 좋게 만들어 시력을 보호해준다.또한 밤에 사물이 뿌옇게 보이거나 흐리게 보이는 야맹증 증상도 완화를 시켜주는것으로 알려져있다.

 

 

 

 

 

2. 계란

 

 우리가 몰랐던 계란의 효능으로 시력보호가있다.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포함되어있어서 블루라이트로 지친 눈을 보호하고 피로감또한 상당히 줄여주는 역할을한다.하루 1~2개정도의 계란섭취는 시력 보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다.

 

 

 

 

 

3. 베리 종류

 

 대표적으로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이 여기에 속하는데 풍부한 비타민C와 안토시닌이 많이 함유되어있다.안토시닌은 우리눈의 시력을 강화시켜 피로감을 줄여주고 플러스로 안구 건조증 완화에 효과가 좋다고한다.

 

 

 

 

 

4. 시금치

 

 시금치가 루테인 성분을 다량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몰랐을것이다.시금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 은 활성산소의 유해성분으로 부터 근본적으로 눈을 보호해주며 눈부신 강한 빛으로부터 시력을 보호해준다.

 

 

 

 

 

5. 고구마

 

 고구마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전환되는 전구체로 체내에 흡수가 된다.비타민A 자체로 봤을경우 당근보다 함유량이 적지많 베타카로틴의 풍부함 때문에 눈건강에 도움이된다.

 

 

 

 

 

6. 호두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 호두는 자연에서 직접얻는 천연 영양소로 우리몸에 안좋은 유해성분이 없다는 장점이있다.눈건강에 좋은 오메가-3 뿐만 아니라 심혈관 계통 개선에 좋은 리노렐산 함유량도 높아 나이드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7. 토마토

 

 녹내장 질환을 예방해주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망막과 시신경 또한 강화해준다.이 라이코펜 성분은 토마토가 빨갛게 익을수록 함유량이 높아진다고하고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량이 2~3배 향상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