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아령으로 어깨운동 하는법.삼각근 근육사이즈 키우기 적합한 종목.

by 운동과 영양 2020. 12. 19.
반응형

(2020/12/18 금)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 바로 어깨 운동이다. 어깨 운동하는 날은 어떤 종목을 할까 하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된다. 밀리터리 프레스를 하고픈 생각이 들었지만 기구에 사람이 있어서 덤벨을 집어 들었다ㅎ

 

 

 

*시티드 덤벨 프레스 (최대 중량 14kg 7회)

 

 

아령으로 어깨운동하기

어깨 운동을 진행하기 전에는 반드시 간단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충분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작은 근육이라고 그냥 본 운동을 들어갔다가 어깨 근육의 염증이 생기는 불상사가 생기는 일이 있다. 다치고 나서 후회한들 무슨 소용이 있으랴. 금일 덤벨 프레스는 스탠딩이 아니라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 앉아서 진행했다.

 

TIP

스탠딩 상태로 덤벨 프레스를 할 때 몸의 흔들림 때문에 집중하기가 힘들다면 등받이가 있는 의자에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체가 고정이 되므로 확실히 프레스를 진행할 때 집중도가 올라가고 더 무거운 덤벨 프레스가 수월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등받이는 어깨의 타깃 부위에 맞춰서 각도 조절을 해준다. 각도가 뒤로 젖혀질수록 전면 어깨 근육 쪽에 자극을 주기가 유리해지고 각도를 앞으로 할수록 중앙 어깨 근육의 자극을 도모하는데 좋다.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최대 중량 6kg 12회)

 

 

덤벨 프레스 직후 바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를 휴식시간 없이 진행을 했다. 어깨 근육이 펌프가 된 그 상태 그대로 진행을 해서 느낌이 좋다. 어깨 운동의 마무리는 뭐니 뭐니 해도 레이즈가 좋다. 근육의 디테일이나 사이즈를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TIP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다양한 덤벨의 무게로 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개수 위주의 가벼운 무게도 좋지만 가끔씩은 자신 기준에서 고중량을 다뤄보다. 근육의 펌핑 감이 다르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가지 일부러 종목을 여러 개로 가져갈 필요 없이 내가 좋아하는 운동 위주로 2~3 종목만 하면 집중도도 좋아지고 근육의 사이즈 키우는 면에서도 유리하다.

 

 

 

 

 

 

기분 좋은 금요일 아침의 운동~오늘만 열심히 일하면 주말 동안 편안히 쉴 수 있다는 생각에 더욱 활기차게 운동을 한 것 같다.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푹 쉬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해서 월요일 아침 다시 달릴계획이다. 주말에는 홈트레이닝 공부도 하면서 틈틈이 연습을 해보려 한다. 강도는 헬스장보다 약하긴 하겠지만 근지구력이나 다른 근신경계 발달의 장점도 분명히 있으므로 절대 실망할 일은 아닐 것 같다. 바디 웨이트를 한다고 해서 근육이 안 크는 게 아니라는 걸 생각하자.(코로나 준비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