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12/11 금) 덤벨을 이용한 가슴운동후 곧바로 푸쉬업(팔굽혀펴기).

by 운동과 영양 2020. 12. 12.
반응형

한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가슴 부위 하나만 운동을 하기로 결정~

 

벤치프레스와 스미스머신 모두

사람들이 자리잡고 한창 운동을 

진행하고 있었다.

언제 끝나나 뒤에서 스트레스 

받으며 기다리는걸 싫어해서

할 수 있는 다른 기구로 바로바로

운동을 한다. 취미로 하는 운동을

직업처럼 하기는 싫다. 그저 그날그날

할 수 있는 것을 즐기면서 하고 싶다.

 

덤벨로 가슴운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덤벨 프레스 (최대 중량 20kg 7회)

 

덤벨 프레스는 보통 마무리 운동이나 보조운동으로 활용을 하는 편인데 오늘은 부득이하게 메인 운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과연 덤벨로 가슴 자극을 줄 수 있을까??

 

 일부러 평소 하던 덤벨 프레스 무게보다 좀 더 높여서 20kg으로 수행했다. 가벼운 무게로만 덤벨 프레스를 하다가 무게를 갑자기 올리니 처음 자세 잡을 때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흔들리지 않고 동작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집중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약간은 불안한 자세가 만들어졌다.

 

TIP

덤벨 프레스는 가동범위의 이점을 가져갈 수가 있는데 그만큼 동작도 크고 자율도가 높은 운동이 방법이라서 자세의 고정이 참 중요한 것 같다. 보디빌더 김성환 선수님이 즐겨하시는 자세로 진행을 했는데 척추 부분을 벤치 끝에 대고 누우면 등부분이 한결 견고하게 벤치와 밀착이 된다. 덤벨을 내릴 때 흔들림이 없게 신경을 써주고 양팔의 넓이는 가슴 위주의 타깃으로 약간은 좁게 잡는 것을 추천한다.

 

 

 

 

 

*덤벨 프레스 직후 바로 푸시업.

 

메인 가슴운동 후 곧바로 푸시업을 즐겨서 한다. 가슴의 펌핑 감을 최대로 가져갈 수가 있고 고 반복의 바디 웨이트라서 근신경계 의 고른 발달에도 좋다고 한다. 가슴이 살짝 지쳐있는 상태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기에 되도록 횟수를 정해놓지 않고 근력이 따라주는 만큼의 운동량으로 가져간다.

 

TIP

가슴 안쪽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양손의 폭을 일반적인 푸시업보다 좁게 하고 손바닥 또한 안쪽으로 살짝 틀어서 지지를 해준다. 내려갈 때 최대한 바닥까지 내려가고 올라갈 때는 가슴을 안쪽을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진행해주면 가슴의 자극을 보다 강하게 느낄 수가 있다.

 

 

 

 

 

 

 

*신타 6 단백진 보충제 한스쿱 + 고구마 100g

 

공복 웨이트 후 간단하게 요기를 해준다. 단백질 보충제 한스쿱과 고구마 100g이면 어느 정도 허기도 채워지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양도 어느정도 보충이 돼서 좋다. 탄수화물을 채워주는데 고구마가 너무 좋은 식재료인데 GI지수도 낮아 소화흡수가 천천히 되어 혈당도 많이 높아지지를 않는다.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이 꽤 오랫동안 유지 되기때문에 쌀밥이나 씨리얼류 같은것에 비하여 적은양을 섭취해도 다음 끼니까지 버틸만하다.고구마가 없을때는 오트밀이나 현미누룽지를 먹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현미누룽지 강추한다.맛도좋고 식사중간에 간식용으로 더할나위없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