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갤럭시 워치 분실시 위치 추적방법 3가지 및 잠금 보안 설정 하기

by 운동과 영양 2024. 3. 13.
반응형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를 평소에 착용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손을 씻거나 샤워를 할 때, 야외 활동을 할 때 잠시 풀러 놓은 워치를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가 있습니다. 이때 갤럭시 워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이 있고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어도 최종 위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해 보시기랍니다.

 

갤럭시워치-블랙
갤럭시-워치

◼︎ 갤럭시 워치 분실 시 위치 추적 방법

<스마트폰 어플 이용>

  1.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smarThings 앱을 실행시킵니다.
  2. 하단 부분에 있는 '라이프' 탭을 선택하고 지도를 볼 수 있는 'Find'를 터치합니다.
  3. 지도상에 표시되는 갤럭시 워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4. 내 주변에 있다면 '소리 울리기'를 선택하여 좀 더 편하게 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만약 갤럭시 워치의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는 상태라면 마지막 지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이용해 찾기>

  1. findmymobile.samsung.com 계정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2. 좌측 부분에 있는 디바이스 목록을 확인하여 갤럭시 워치를 선택합니다.
  3. 지도상에 표시되는 갤럭시 워치 위치를 확인하고 주변에 있다면 '소리 울리기' 기능을 선택하여 찾습니다.
  4. 멀리 떨어져 있는 상태라면 '잠그기' 기능을 사용하여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앱 이용>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웨어러블 앱을 선택합니다.
  2. 왼쪽 선택메뉴에 있는 내 디바이스 목록 중 갤럭시 워치를 선택합니다.
  3. 찾기(Find)를 기능을 선택하여 지도에 표시되는 갤럭시 워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4. 갤럭시 워치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마지막 위치를 화인하여 찾아야 합니다.
  5. 가까운 곳에 있다면 '소리 울리기' 기능을 사용하여 찾습니다.
  6. 멀리 떨어진 곳에 워치가 있어 근까지 갔다면 '멀어지면 알림 받기' 기능을 활성화시켜 좀 더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 갤럭시 워치 분실 시 잠금 보안설정 방법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당장 찾기가 어려울 경우 우선적으로 보안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되어 있는 갤럭시 워치 그림을 선택합니다.
  3. 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찾기' 기능 선택 후 '갤럭시 워치 분실 신고'를 선택합니다.
  5. 이후 화면에 보이는 '잠금 설정' 선택을 합니다.
  6. 분실된 워치 화면에 표시될 메시지 및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7. 갤럭시 워치 잠금상태가 유지되며 화면에는 메시지 및 연락처가 표시됩니다.

 

지갑 잃어버렸을 때 대처방법

 

지갑 잃어버렸을 때 대처방법

의도치 않게 지갑을 분실하게 되면 적지 않게 당황을 하게 됩니다. 신분증, 카드, 현금 등 귀중한 물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는 우선 관련 카드 물품의 분실 신고를 신속하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