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일본 삿포로 월별 날씨 기온 강수량 적설량 및 옷차림 정보 알아보기

by 운동과 영양 2024. 3. 17.
반응형

 우리나라 사계절과 비슷한 기후조건을 보여주는 일본 삿포로 지역이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겨울에 눈이 많이 내려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고 여름에는 국내보다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고 선선하며 비가 적게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삿포로 지역의 월별 날씨, 강수량, 옷차림 등의 정보를 참고하여 여행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일본 삿포로 월별 날씨 기온 강수량 정보

벚꽃이-피어있는-삿포로
벚꽃

<1월 ~ 2월>

 평균 최저기온 - 9℃ ~ 평균 최고기온 -1℃ 수준을 보여주며 우리나라 겨울 날씨보다 조금더 춥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달 평균 강수량은 50mm 안팎이지만 눈이 오는 날이 많고 기온이 낮아 눈이 잘 쌓여 아름다운 설원 풍경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1월 ~ 2월 시즌 삿포로에서는 여러 가지 눈축제가 열리고 스키, 스노보드 등의 스포츠를 즐기기 좋습니다.

 

 길가에 눈이 쌓여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방수기능이 있는 고어텍스 신발이 활동하기에는 좋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 특성이 있어 두꺼운패딩, 털모자, 장갑 등은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 ~ 4월>

 평균 최저기온 -3℃ ~ 평균 최고기온 8℃, 한달평균 강수량 60mm 안팎, 한 달 기준 눈비가 내리는 날은 10일 내외로  겨울이 조금씩 지나가고 기온이 높아지는 시즌입니다. 3월 중순 까지는 눈이 내리는 날이 많아 설원풍경을 즐길 수가 있고 눈비가 섞여 내리는 상황도 종종 있기 때문에 외출 시 작은 우산 하나쯤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4월에 접어들게 되면서 낮기온이 크게올라 한낮에는 8℃ ~ 10℃ 까지 웃돌게되며 야외에 아름다운 벚꽃이 피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함을 느낄 수가 있어 여전히 두꺼운 점퍼, 장갑, 모자 등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일본-삿포로-전통건물
삿포로-건물

<5월 ~ 6월>

 평균 최저기온 6℃ ~ 평균 최고기온 20℃ 정도가 되면 일본 삿포로에 완연한 봄이 찾아오는 시즌입니다.한달평균 강수량은 80m 안팎이 되며 한 달 동안 평균적으로 비가 내리는 날은 대략 6일 ~ 7일 정도가 됩니다. 낮기온은 20℃ 부근까지올라 야외 관광을 즐기기에 아주 좋으며 습도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6월 기점으로하여 비가 내리는 날이 증가해 외출을 할 때는 우산을 챙겨 주는 것이 좋으며, 한낮에는 자외선 지수가 높아져 야외 활동 시간이 길어질 때는 썬크림을 발라지고 썬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7월 ~ 8월>

 평균 최저기온 16℃ ~ 평균 최고기온 26℃ 수준의 날씨로 우리나라 여름 날씨보다는 확연하게 시원하고 좋은 기후조건을 보여주는 일본 삿포로 입니다.한달평균 강수량은 크게 올라 120mm 안팎정도가 되며, 강수일은 13일 ~ 14일 정도입니다. 한낮의 기온이 26℃ 부근까지 올라 활동하기에는 아주 좋지만 약간 더위를 느낄수 있어 통기성이 좋은 반팔, 반바지를 여유 있게 준비하면 좋습니다.

 

 7월말 기점으로 하여 비가 내리는 날이 많아지기 때문에 외출 시는 작은 우산하나쯤은 필수로 준비를 하는 것이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8월에는 삿포로 주변에서 많은 여름행사가 펼쳐지고 일본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아주 좋습니다.

 

파란하늘-배경의-탑
삿포로-탑

<9월 ~ 10월>

 평균 최저기온 12℃ ~ 평균 최고기온 18℃ 정도로 여름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드는 일본 삿포로 지역입니다.한달평균 강수량은 120mm, 강수일은 12일 ~ 13일 정도가 됩니다. 9월 중순 이후부터 일교차가 매우 크게 벌어져 감기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생각보다 날이 흐리고 비가 오는 경우가 많아 야외 문화탐방 계획을 세울 때 일기예보를 잘 참고해야 합니다.

 

 10월에는 삿포로 주변 산에 단풍이 정말 아름답게져 야외에서 광광을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10월 기점으로 하여 낮기온도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 약간은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어 얇은 패딩, 바람막이점퍼 등을 준비하는 것이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11월 ~ 12월>

 평균 최저기온 -4℃ ~ 평균 최고기온 6℃ 의 온도로 삿포로 지역에 겨울이 찾아오는 시즌입니다.한달평균 강수량은 80mm 안팎, 강수일은 7일 ~ 8일 정도가 됩니다. 11월까지 삿포로 지역의 아름다운 단풍을 충분히 즐길 수가 있으며, 12월부터는 조금씩 눈이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2월 부터 주변 도심, 마을에서 겨울축제가 종종 열려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야외 외출을 할 때는 최대한 몸을 보온할 수 있게끔 겨울패딩, 장갑, 마스크, 털모자 등을 착용하는 것이 관광을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일본 삿포로 지역은 겨울 시즌이 되어야 문화를 제대로 느끼고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가 있어 국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많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일 기온 및 옷차림 준비 알아보기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일 기온 및 옷차림 준비 알아보기

국내에서 해외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필리핀 마닐라 지역은 크게 건기(11월 ~ 5월), 우기(6월 ~ 10월)로 분류가 되며 각각의 시즌마다 매력이 달라 꾸준한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