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집안에 대부분 정수기가 있고 여러 브랜드가 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WQ674, WQ654 모델의 고장증상 및 에러코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했습니다. 대부분 간단한 조치사항으로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웰스 정수기 에러표시 종류 의미
- 체온수 LED 점멸(WQ674) / 반컵 LED 점멸(WQ654)
- 메인기판과 컨트룰부 간의 통신 불량이 발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차 LED 점멸(WQ674) / 두컵 LED 점멸(WQ654)
- 입수, 정수, 냉수 Sol Valve 불량이 발생되었음을 나타냅니다.
- 유량센서 불량으로 인해 10초간 입력이 없을 때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 분유 LED 점멸(WQ674) / 한컵 LED 점멸(WQ654)
- EI/EO 온도센서 쇼트 또는 오픈이 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차/커피 LED 점멸(WQ674)
- 입력 전압이 40Hz 미만, 70Hz 초과 상태로 10초간 유지될 때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 온도 센서가 98℃ 이상으로 1초 이상 검출이 되었을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고장증상 및 해결방법
- 물에서 불쾌한 맛이 나는 경우
장시간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거나 필터 교체주기를 놓친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정수기에서 약 2L 정도의 물을 충분하게 받아 버려줍니다.
- 정수기 필터를 교체합니다.
- 냉수가 안 나오는 경우
정기기 냉수기능을 꺼두거나, 뒷면이 벽에 너무 가까이 붙어있지 않은지를 확인합니다.
- 절전 모드를 해제하고 냉수가 나오는지 확인을 합니다.
- 통풍이 원활하게 잘 되도록 벽면과 10cm 이상 거리를 이격 시켜줍니다.
- 물이 안 나오는 경우
원수공급 또는 필터의 상태가 불량할 때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 정수기와 연결되어 있는 원수 밸브를 열어줍니다.
- 연결호스가 꺾여 물공급이 안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필터교체주기가 지났다면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 정수기 소음이 심한 경우
제품의 기울기 불량, 벽과의 이격거리 등에 의해 소음이 발생될 수 있고 다음과 같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 정수기가 놓인 바닥 수평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조정을 합니다.
- 정수기와 벽사이의 거리를 최소 10cm 이상 이격을 시켜 줍니다.
- 원수를 냉각시킬 때 압축기 와 쿨링팬이 돌아가는 소리일 수 있습니다.
- 원수 냉각을 시킬때 냉매가 흐르는 소리일수 있습니다.
- 정수기에서 물이 새는 경우
설치되는 곳의 환경이 습하거나 연결부위가 불량할 때 물이 샐 수가 있습니다.
- 원수 밸브를 잠그고 웰스 고객센터(1588-4113)로 연락을 합니다.
- 결로 현상으로 물기가 맺힐 수 있어 주변환경이 너무 습하지 않은지 확인을 합니다.
-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
뜨거운 물이 전혀 나오지 않고 온수 LED가 점멸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온수 초기화 기능을 완료해 보고 확인을 합니다.
-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시 웰스 서비스센터 접수를 통해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품에 진동이 발생하는 경우
가동이 될 때 소음과 함께 정수기 몸체가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냉수 생성을 위해 압축기가 돌아가는 시간에 정수기 몸체에 진동이 발생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역삼투압 정수방식과 중공사막 정수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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