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닭가슴살 단백질 효능 및 칼로리

by 운동과 영양 2022. 12. 7.
반응형

 건강을 챙기기 위해 소비가 많이 이루어지는 것이 바로 닭가슴살입니다. 다른 육류 고기와 비교하여 가격은 낮고 단백질의 양은 오히려 높기 때문에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헬스를 하는 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섭취가 되고 있고 기력이 떨어지거나 체중을 줄이고 싶은 분들도 닭가슴살의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단백질 양은 어떻게 되는지 부가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정리하였습니다.

 

◼︎ 닭가슴살 영양정보 (100g)

접시에-담긴-닭가슴살
닭가슴살

  • 칼로리 110kcal
  • 단백질 23g
  • 지방 1.2g
  • 탄수화물 0g
  • 콜레스테롤 0g

 닭가슴살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이 단백질량 23g입니다. 여타 다른 육류들과 비교해 g당 순수 단백질의 양이 거의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돼지고기 살코기 100g 단백질은 대략 18g 정도이고 생선류는 16~19g 인 것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100g당 닭가슴살의 가격은 다른 육류에 비해 30~50%까지 저렴한 수준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꾸준히 섭취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는 분들이 왜 닭가슴살을 먹는지 알 수가 있는 대목입니다. g당 단백질량은 충분하면서 지방의 양은 거의 없기 때문에 전체적인 칼로리양도 아주 낮은 편입니다.

 

 포만감을 주면서 충분한 단백 성분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근성장뿐만 아니라 체중을 줄이는데 식단에 넣어 이용을 하면 상당히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 닭가슴살 효능 

닭가슴살-두조각
훈제-닭가슴살

<근육 생성>

 역시나 가장 큰 닭가슴살의 효능 장점은 높은 단백질량 수치로 운동 후 근육의 성장을 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성인 남성(70kg)의 하루 필요 단백질량은 60g 정도가 되는데 닭가슴살 3조각(100g씩)을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채울 수가 있습니다. 만약 헬스와 같은 근육운동을 한다면 100g 정도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만감>

 지방의 함량이 낮고 살코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섭취하고 나서 오랫동안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만들어줘 체중을 조절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하루 3끼 중 1끼 ~ 2끼 정도만 닭가슴살을 곁들인 식단을 하는 것만으로도 체중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삶은계란 단백질 함량 및 장점 알아보기

 

<소화>

 돼지고기, 소고기 등의 육류에 비해 닭가슴살은 살코기의 섬유질이 가늘고 조밀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거기에 지방량도 상당히 낮아 위장에 부담을 거의 주지 않으며 소화 과정을 갖게 됩니다. 기력이 약해져 소화력이 떨어져 있을 때 닭가슴살을 이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아미노산 섭취>

 닭가슴살에는 어떤 육류보다 안정적이고 필수적인 아미노산의 평태를 띠고 있습니다. 천연 아미노산을 그대로 섭취할 수가 있고 이것은 우리 몸의 세포를 더욱 건강하게 하고 조직을 견고하게 해 줍니다. 약한 면역력을 빠르게 끌어올릴 수가 있고 상처 난 몸을 치유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젓가락으로-집은-닭가슴살
조리-닭가슴살

 

<기분 개선 효과>

 단백질이 충분한 닭가슴살을 먹는 것만으로도 우울감을 감소 시키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가 있습니다. 포함된 비타민B6와 멜라토닌 성분은 호르몬의 분비를 안정화시켜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 기분을 개선시키는데 효능을 보이게 됩니다.

 

<활성산소 제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천연 항산화제 셀레늄은 체내 쌓여있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주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유 없이 피로감을 항상 달고 다시신다면 닭가슴살을 꾸준히 먹는 것 만으로 크게 개선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 높은 식품 음식 알아보기

 

<신경계 강화>

 전신에 퍼져 있는 신경은 우리 몸을 컨트롤하고 뇌의 기능을 확성화 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닭가슴살에 들어있는 비타민B3 성분은 이러한 신호체계를 강화하여 신체 근육의 활동성을 좋게 만들고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줘 집중력 증진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노년기에 접어든 분들이 특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으로 닭가슴살을 챙길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생성>

 적혈구, 헤모글로빈 등의 생성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단백질 성분, 필수 아미노산이 워낙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혈액을 원활하게 생성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충분한 혈액의 생성으로 신진대사 상승은 물론 근육 증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치킨 칼로리 단백질 영양성분 정리

일주일에 치킨을 주문해 맥주를 한잔하는 것은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행복감을 느끼게 만들어 줍니다. 바삭한 튀김옷에 고소한 치킨 살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게 하는데요. 다만 걱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