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얼굴 버짐 피는 원인 없애는 생활습관

by 운동과 영양 2022. 8. 18.
반응형

 예전에 비해 영양 및 위생 상태가 좋아지면 얼굴에 피는 버짐 증세를 앓는 인구가 많이 줄어들었다곤 하지만 여전히 해당 증세로 고통을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로 이마, 입 주변, 볼 등에 버짐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피부가 거칠어지면서 각질이 날리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저분한 오해를 살 수가 있어 본인의 자존감을 떨어트리고 피부의 당김 및 가려움증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 버짐이 피는 원인은 뭘까?

흑발에-귀걸이를한-여성
얼굴

 여러 가지 조건이 맞아야 버짐 증상이 보이기 시작하고 한번 시작되면 범위가 빠르게 늘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로 건성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서 나타나고 지성, 건성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서도 나타납니다.

 

<영양부족>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의 영양소중 어느 하나가 크게 결핍이 일어나게 되면 얼굴에 쉽게 버짐이 필수가 있습니다. 얼굴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물질이 줄어들거나 그 양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현상이 발생되고 영양의 부족은 피부층 세포를 약화시켜 재생력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건조한 환경>

 버짐이 특히 심하게 피는 계절은 건조한 겨울철입니다. 버짐이 자주 피는 분들도 여름철이 되면 깨끗하게 사라지는 것을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피부 자체가 심하게 건조한 분들은 겨울철 보습이 상당히 중요하고 수분의 보충을 다른 계절보다 최소한 1.5배 정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와 보습은 얼굴 피부의 수분층을 달아나지 않게 잡아줘 버짐이 피는 현상을 최소화합니다.

 

 

<백선균>

 감염으로 인해 백선균에 노출되면 얼굴에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면서 얼굴이 생기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음식이나 화장품을 이용해 개선시키는 것보다는 병원에 내방해 처방을 받아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백선균 감염이 되었는데 별다른 치료를 병행하지 않으면 발진 정도가 심해져 얼굴이 전체적으로 붉게 변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식습관>

 육류 위주의 식사 패턴을 가져가게 되면 몸을 산성화 시키고 건조하게 만들며 전체적인 염증 수치를 상승시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에 맞게 버짐의 증상도 심화시키는 경향이 있어 육류를 섭취하면 그만큼의 야채, 채소를 필수적으로 먹어줘야 합니다. 채식을 통해 부족한 비타민, 무기질을 채움으로써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 이점을 가져갈 수가 있습니다.

 

 

 

얼굴 버짐 없애는 습관

<균형 잡힌 식습관>

 어느 한 곳에 치우친 식사가 아닌 고기, 야채, 채소 등을 골고루 먹어 주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이 될 수가 있습니다. 영양이 바로 잡히면 피부의 건강은 자연히 따라오게 되고 버짐 증상도 빠르게 잡힐 수 있습니다.

 

 

<얼굴 세안에 시간 투자>

 얼굴을 세안할 때 모공 속 깊은 피지,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 투자를 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충분히 적셔 모공을 열어주니 세안제를 충분히 손에 비르고 세안 시간을 길게 가져가야 합니다. 모공 속 잔여물을 확실하게 빼줘야 피지선이 제 역할을 하면서 피부 보습 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넉넉한 수분 보충>

 얼굴에 버짐이 심하게 핀 분들 특징을 살펴보면 하루 종일 마시는 물의 양이 평균 이하 하는 것 입니다. 하루 권장 물 섭취량을 채우고 그보다 좀 더 많은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 권장되는 수분양은 하루 2리터 이상이 될 것입니다.건조하고 퍼석해진 얼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습제 사용>

 화학성분이 최소화로 들어간 순수 형태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자극을 줄이고 피부 재생을 도와줄 수 있게끔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고 버짐에 생기는 각질을 없애는데 보습제가 큰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병원 치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했는데도 불구하고 버짐 피는 현상이 전혀 줄어들지 않는다면 병원 치료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백선균의 세균 감염에 의해 얼굴에 얼룩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고 이러한 증상은 병원 방문 처방에 의한 치료가 가장 빠르고 확실합니다.

 

 

 

자반증 증상 및 원인 살펴보기

 피부층 아래에서 미세혈관 출혈이 있거나 혈액의 문제가 있을 시 나타나게 되는 자반증 증세는 보통 눈으로 바로 확인이 될 만큼 자국을 남기게 된다. 적자색의 색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마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