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등운동 이두운동 하는날:렛풀다운머신+바벨로우+바벨컬(이지바)

by 운동과 영양 2020. 12. 29.
반응형

 헬스장 기간이 끝나서 연장을할까 아니면 조금 지켜보다가 나중에 등록을할까 고민중 이었는데 오늘 재등록을했다.여기서 그만두면 왠지 의지가 꺽일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좀더 열심히하는 나의 모습을 기대하고싶었다.물론 홈트레이닝도 생각하고 있었지만 최후의 보루로 남겨두었다.

 

 

 

 

 

*렛풀다운머신 (최대중량 80KG 6~7회)

 연휴새 기름지고 맛난 밀가루 음식과 계속되는 음주로 나의 옆구리살들이 다시끔 삐져나오기 시작했다.이놈의 살들은 조금만 틈을주면 반갑지도 않은데 나를 반겨준다..

 

등운동을 진행하는데 턱걸이가 참 하기 싫었다ㅎㅎ (점점 개수는 줄어들겠지..)연휴 끝나고 워밍업 한다는 마음으로 렛풀다운머신을 이용해서 등운동을했다.무게 조절이 가능하다보니 아무래도 턱걸이보다 수월한 부분이 있어서 부담없이 진행을했다.

 

TIP

렛풀다운을 진행할때는 손목이나 팔에 힘이 들어가지않게하고 광배로 자극을 주는것이 중요한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아 본인도 노력중이다.상체의 각도는 너무 뒤로 젖히면 안되고 가슴부분을 살짝위로 향해주고 진행한다.(시선도 살짝위)다니는 헬스장에는 렛풀다운 머신으로만 준비가 되어있어서 조금은 아쉽기도하다.

 

 

 

 

 

 

 

 

*바벨로우 (자세연습)

 그전까지는 스미스 머신 아니면 바벨로 로우를 진행했는데 오늘 오랜만에 바벨로 연습해봤다.사용하지 않던 기구라서 그런지 자세가 엄청 어정쩡하다.무릎이 너무 앞으로 나와있는것같고 바를 들어올리는 궤적도 엉망이다.스미스머신에서 하는것과 느낌자체가 너무달라 당황스러울정도.역시 프리웨이트와 머신은 다르다.머신과 달리 프리웨이트는 밸런스가 있어야하고 그 무게를 잘 다룰줄 알아야 자세가 안정적으로 잘 나오는것같다.

 

오늘은 자세 연습한걸로 만족~

 

 

 

 

 

 

 

 

*바벨(이지바) 컬

 덤벨로 이두운동 하는것을 좋아하지만 바벨로 진행해봤다.헬스장에 이지바가 무게별로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따로 원판을 달지않고 바로바로 운동을 진행 할 수 있어서 너무좋다^^이두 운동은 일주일에 2번정도 하는데 유지 정도만 되는 느낌이다.

 

겨울이라서 패딩을 껴입고 노출할 기회가 없어서 그런지 요즘 지방관리 안하고 팔운동도 신경은쓰고있다ㅎㅎ역시 옷이 얇아져야 체형관리가 제대로 되는 습성을 가진것같다.(못된습성)

 

TIP

컬을 진행할때는 바를 천천히 내리면서 이두를 이완시키고 반대로 수축을 시킬때는 팔꿈치가 앞으로 너무 튀어 나오지않게 신경을 쓰면서 끝까지 짜준다.정말 허용 될 수있는 부분까지 끝까지 수축을 시켜주면서 마지막에 마음속으로 더 짜준다는 느낌을 가지면 이두의 펌핑감이 더 크게 오는것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