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나오기 시작한 시몬스 침대 광고를 보면 정작 가장 중요한 침대의 영상이나 이미지는 나오지 않고 엉뚱한 곳에 카메라 앵글이 잡히거나 전혀 상관없는 모델들의 동작이 나오곤 한다.
광고 공략의 트렌드가 바뀌었다는 분위기는 인지할 수 있지만 어떤 의미로 그러한 영상을 제작한 지 궁금증은 여전하다. 지금까지의 침대 광고는 직관적으로 침대의 편안함과 디자인을 강조했지만 그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니 어찌 보면 파격적이라고 생각이 된다.
◈ 시몬스 기업정보
- 본사: 경기도 이천시
- 설립: 1992년
- 직원수 200 ~ 500 명
-업계: 가구 제조 및 판매업
침대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대한민국 중견기업이며 1992년도에 설립이 되어 지금까지 꾸준한 성장을 한 기업이다.
◈ 시몬스 광고 의미?
- 트렌드의 변화
광고에 등장하지 않는 침대는 TV 속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이 아니라 심지어 시몬스 침대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야말로 광고의 트렌드가 뒤집어지는 것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 최근의 소비자 패턴 흐름이 상품의 기능보다는 분위기와 그 브랜드의 느낌을 더욱 중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광고를 받아들이는 세대의 집중화를 시몬스는 노린 것이 아닌가 싶다. 특히 세련되고 느낌 있는 라이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감성을 공략한 것인데 소비 트렌드에 민감한 부든을 파고들어 과감한 변신을 했다.
-브랜드의 궁금증 유발
직접적은 상품을 노출시키지 않고 오로지 분위기 과 감성 만드로 브랜드를 노출시킨다. 상품보다는 오히려 브랜드의 가치를 주력에 두고 광고를 한다고 볼 수가 있는데 반복적인 행동 패턴, 색감 등으로 소비자의 브랜드 각인화를 이루는 것 으로 볼수있다.상품을 내걸고 기능 설명이 주를 이루는 광고를 뒤로 한것은 차별화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효과라고 볼수가 있다.
이러한 광고 효과는 이전까지 항상 존재해 왔는데 소비자가 브랜드 각인이 될 때까지 같은 비슷한 패던을 반복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그만큼 노출되는 횟수를 늘려야 하기 때문에 광고비의 상승도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단기간에 패턴 행동 광도로 높은 인지율을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을 고려해 보면 전략적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 브랜드의 시대
단지 MZ세대를 공략하여 시몬스가 이러한 광고를 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큰 그림으로 그려 보았을 때 국내 인지도가 있는 기업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더욱더 브랜드 이미지를 높게 구축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이름만 들으면 그 기업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그러한 성과를 내기 위해 한걸음 나가는 광고의 방법을 사용한다고 본다.
그 기업의 브랜드를 떠올리면 믿고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다. 가령 침대 브랜드만 포함되는 것이 아닌 전자기기 제품, 생활용품, 식품 등도 모두 포함되는 것이다." 그 기업 제품이면 손해보지는 않고 평균 이상의 효과를 볼 수가 있어" 소비자의 인식이 각인되는 것은 시대가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거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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