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변 줄기 약하게 나오는 이유.그 해결방법 은?

by 운동과 영양 2022. 3. 18.
반응형

 나도 모르는 사이에 소변 줄기가 점점 얇아지고 어느 순간 소변을 보아도 뒤끝이 남는 찜찜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증상이 잠깐 동안 일어난다면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소변 줄기가 약하게 나와 찜찜함을 남긴다면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된다.

 

 소변줄기가 약해짐으로 우리 몸에 건상 이상신호를 보내는 경우가 다수 있기 때문에 예사로 넘기기보다는 원인을 생각해보고 병원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된다. 

 

 

 

 

▣ 소변 줄기 약하게 만드는 원인

전립선-그림남자-소변기-여러개
전립선-소변기

1. 전립선

 소변과 전립선은 관계가 아주 깊다고 볼수있는 그 이유는 바로 소변이 지나가는 통로에 전립선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의 크기가 조금씩 커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과정 속에서 소변 통로를 압박하게 되고 이것은 곧 소변 줄기를 얇게 만드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2. 음주 및 식습관

 잦은 음주를 하게 되면서 소변이 약해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배뇨 기관을 전반적으로 약화시키는 경향이있다.방광 혹은 소변이 지나가는 통로에 염증 수치를 높여 붓기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그로 인해 원활한 소변 배출이 어려워지는 것이다. 염증 수치가 지나치게 높아 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질병으로 다가오게 될 수가 있다. 음주 이외에도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 또한 마찬가지로 염증과 붓기를 증가 시기키 때문에 고쳐야 할 부분이다.

 

 

 

 

▣ 약해진 소변줄기 완화 방법

시원하게-내려오는-폭포수
폭포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의 기능이 약화될 수밖에 없는데 40대는 40% 50대는 50% 60대는 60%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나이에 비례할 수가 있다고 한다. 전립선이 비대해져 커지게 되면 호두알 정도의 크기가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소변 통로를 압박하게 되면 소변 줄기를 약화시키게 된다. 잔뇨감뿐만 아니라 방광결석, 요로감염까지 자유로울 수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