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12/10 목)최고의 등운동 풀업(턱걸이)로 메인운동 잡기.

by 운동과 영양 2020. 12. 10.
반응형

당직근무 후 아침 퇴근을 해서 바로 헬스클럽으로 고고~

오늘은 메인 등운동으로 풀업 선택~!

지난번 등 운동은 머신 위주로 했기 때문에 프리웨이트로 진행해 보기로 한다!

 

 


*풀업(턱걸이) 땡겨질때까지~!

될때까지 땡겨보자(풀업 동영상)

횟수 늘리기가 정말 힘든 턱걸이.. 한창 할 때는 세트에 10개씩은 당겼던 것 같은데 잠시만 소홀이 하면 개수가 확연하게 떨어진다. 개수 늘리기 가장 힘든 운동이 턱걸이가 아닐까 싶다. 오늘은 작정하고 당겨질 때까지 당겨보자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다. 뭐니 뭐니 해도 최고의 등 운동은 이 운동이 아닐까 싶다. 초보자 때 진입장벽이 높아서 (1개가 안 당겨지더라..) 참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세트가 진행될수록 개수가 확확 떨어진다 ㅎㅎ 이래서 잠시라도 관심을 안 보이면 안 된다니까. 머신으로 등 운동을 하더라도 턱걸이는 꼭 넣어줘야겠다 라는 생각이 절실하게 드는 순간이다.

 

TIP

처음 턱걸이를 접하시는 분들은 1개 하는 것조차 쉽지가 않다. 그럴 때 학교 운동장의 낮은 철봉으로 가서 무릎을 구부린 채 매달려서 개수를 채워보자.(다리의 힘으로 밀어주면서 턱걸이를 하면 개수가 어느 정도 채워진다.) 아니면 헬스장의 스미스 머신 바를 어깨까지 낮추어 같은 방법으로 턱걸이를 진행해보자. 본인도 그렇게 적용을 해서 턱걸이 가 가능해진 경험이 있다. 아니면 렛 풀다운으로 무게를 늘려가면서 근력을 확보해 턱걸이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원암 덤밸 로우 (최대 중량 16kg 10회) 

턱걸이 횟수를 최대한 채워서 그런지 등의 힘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원암 덤벨 로우를 마무리 등운동으로 선택했다.지구력이 그리 좋은편이 아니라서 운동을 짧게하는 편이다.개인적으로 덤벨로우를 할 때 등에 펌핑이 잘 오는 것 같아서 정리 운동으로 자주 하곤 한다.

 

TIP

8회~10회 할 수 있는 자신의 무게로 알맞게 선택한 후 진행한다. 내리고 올릴 때는 몸에 흔들림이 없는지 체크하면서 반동은 최대한 없이(본인도 잘못하는 부분)~! 개수를 채우기 위한 운동보다는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해서 정성스럽게 해 보자. 

 


 

 

 

*덤벨 킥백 삼두 운동 (최대 중량 7kg 10회)

삼두 운동도 빠지지 않고 진행해준다. 팔운동에 그리 비중을 두지 않는 것이 지방이 껴서 그렇긴 하지만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다. 밸런스가 맞지 않아 불만이긴 하지만.. 또 어떨 땐 팔이 두꺼운 게 좋다.. 이게 무슨 마음의 장난인지. 케이블 위주로 삼두를 진행하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덤벨 킥백으로~!

 

TIP

팔꿈치의 축이 흔들리지 않게 반복운동을 천천히 한다. 특히 팔을 찍고 내려올 때 천천히 자세의 흐트러짐이 생기지 않게 주의하면 된다.(물론 나도 계속 연습 중이다^^)

 


 

* 단백질 보충체 한스쿱(신타 6 아이솔레이트)  고구마 100g

절대 다이어트가 아니다~!

 

공복으로 아침 을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배가 고파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는 것뿐이다. 보충제는 신타 6 쵸코맛인데 해외배송 제품으로 구해를 해서 그런지 품질이 좀 떨어지는 기분이다. 분명히 신타6는 단백질 보충제 중에서 가장 맛이 뛰어나다는 소문이 자자 했는데.. 어찌 된 것이 마이 프로틴만 못한 기분이다. 이 번 것만 다 먹고 나면 다시 마이 프로틴으로 돌아가야 할 것 같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간단히 채워주고 바로 집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