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12/9)사이즈 키우기 좋은 어깨운동 밀리터리 프레스 +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by 운동과 영양 2020. 12. 9.
반응형

어깨 운동을 진행할 때는 항상 다른 부위 하나를 끼워서 같이 하곤 하는데 오늘은 레그 프레스 하체와 묶었다. 지근 현재 오른쪽 무릎이 좋지가 않아서 스쿼트나 다른 하체운동을 하기가 어렵다. 고작 할 수 있는 하체 운동이라고는 레그프레스(저중량)과 맨몸 스쿼트 정도이다. 하체 운동을 못한다는 게 너무 아쉽게 다가올 때가 많다.

 

어쨌든 오늘은 오랜만에 밀리터리 프레스를 진행해봤다.

 


*밀리터리 프레스 최대 중량 45kg 6회 4세트

ㅇ밀리터리프레스 어깨자극 1

확실히 스미스머신으로 하는 밀리터리 프레스가 자세 흔들림이 적어서 운동하기 편하다. 프리 웨이트로 어깨 운동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나름 머신으로 하는 것도 느낌이 좋다. 바람이 있다면 무게를 좀 더 올려서 치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횟수가 너무 줄어들어서 적당한 무게로 놓고 한다. 지방이 많이 끼게 되면서 어깨의 데피는 집나 갔고 사이즈만 덩그러니 남았다.

 

바를 너무 넓거나 좁게 잡지않고 자연스러운 위치로 하고 내릴 때 집중해서 천천히 내린다. 올릴 때도 천천히 끝까지 올려준다.(끝까지가 포인트)

 

 

 

 

 

 

 

*벤트 오버 레터럴 레이즈 최대 중량 6kg 12회 4세트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내리고~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올리고~

올해 여름이 오기전에 참 많이 도한 종목 벤트 오버 레터럴 레이즈. 후면 어깨에 자극을 주는 운동이라서 어깨의 윤곽이나 데피를 살려주는데 참 좋은 운동이다. 어깨 사이즈가 커도 모양이 두루뭉술하면 멋지지가 않다. 후면 쪽의 어깨가 갈라지면 좀 더 입체적으로 근육이 보이기 때문에 보기도 좋고 사이즈도 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처음에 하면 동작이 애매해서 좀 어려운 측면이 있긴한데 어깨 후면의 느낌을 집중해서 하면 점점 감이 잡힌다. 감 잡는데 시간이 참 많이 걸리는 동작 같다. 좀 어렵게 느껴진다면 벤치에 앉아서 하는 방법도 있으니 검색해 보길 바란다.

 

 


어깨 운동을 좋아하는데 밀리터리 프레스 느낌이 잘 와서 오늘 운동 썩 괜찮았다.

하체는 레그프레스로 간단하게 진행해서 사진은 찍 질 않았다. 오른쪽 무릎의 상태가 오래전부터 좋질 않아서 상체와 하체의 발란스가 깨져있다. 헬스를 취미로 하는 것 이기에 스트레스는 받지 않고 있고 나에게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면서 지내면 된 거라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