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복근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 알아보기.

by 운동과 영양 2021. 7. 15.
반응형

⊙ 누구나에게 있는 복근

상의를-벗은-남자
복근

 누구에게나 복근은 있지만 그것을 평생 동안 보지 못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 인간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소화흡수 과정을 거치면서 잉여 에너지를 저장하게 되는데 대부분 지방 형태로 배 부위에 몰리게 된다. 그 때문에 복근의 모양을 좀처럼 볼 수가 없게 되는데 미관상 또는 건강상 복근을 강화시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슴, 팔, 어깨 같은 부위는 상대적으로 지방이 덜 끼기 때문에 어느정도 꾸준히 운동을 하게 되면 육안으로 근육을 확인할 수 있는 반면 복근은 같은 시간 같은 강도로 운동 진행을 해도 그만큼의 성과를 보기가 힘들다. 과연 어떤 방법을 이용하여 복근을 확인할 수 있을까? 여러 가지 방법을 적용해 봐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복근을 볼수있는 방법들

 

1. 식이요법

반으로-자른-삶은계란
계란

 어떻게 보면 운동없이 진행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되지는 않으나 단시간에 복근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분류가 된다. 기름지거나 짜고 매운 가공식품 위주의 식사패턴을 가지고 있고 야식을 즐긴다면 분명 복부 지방이 꽤나 많이 존재하고 있을 것이다.

 

 식단 자체를 가공식품을 제외한 깨끗한 탄수화물 단백질 위주로 꾸리고 칼로리를 자신의 유지 칼로리 아래로 내리면 지방의 감소가 일어나게 된다. 일반적인 성인 남성의 유지 칼로리는 보통 1500kcal ~ 1700kcal 범주에 머물게 된다. 식이요법을 이용하여 지방감소를 하는 것 이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유지 칼로리보다 200~300kcal 정도 결핍되게 식사를 하면 된다.

 

 

 

2. 유산소 운동

세워져-있는-자전거
자전거

 먹는 양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유산소 운동을 진행함으로써 칼로리 소모를 일으켜 지방감소를 만들 수가 있다. 사람마다 지방이 빠지는 부위는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의 복부지방은 크게 줄어들게 된다. 이때 위에서 말한 식이요법을 병행하게 되면 보다 빠르고 선명한 복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유산소 운동은 하루 1시간 정도 강도 있게 진행을 하고 운동 종목은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장기적으로 좋다. 다만 유산소 운동을 통해 복근을 확인하는 것은 사이즈 측면에서 크게 이득을 보지는 못하므로 볼륨감을 얻기는 힘들다.

 

 

 

3. 복근 운동

복근운동-하는-여자
복근운동

 복근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어 사이즈를 키워 볼륨감 있는 근육을 얻을수가 있다.하지만 여기에 식이요법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것이다.속에서 복근의 사이즈가 커지고 있더라고 겉에 지방질이 두껍게 덮고 있다면 육안으로는 절대 확인을 할수가 없는것이다.주변을 보면 복근운동을 열심히 하는데 불룩 나온 복부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이것이 바로 식이요법 병행이 되지 않아서 그렇다.만약 고단백 저지방 식단과 복근자극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최고의 볼륨감있는 근육상태를 볼 수가 있는 것이다.

 

 

 

 

⊙ 전기자극 기계?

청자켓과-청바지를-입은-남자
청바지입은-남자

 

 복근에 패치를 붙여 전기적인 신호를 보내 자극을 지속적으로 주는 기기가 있다. 한동안 광고도 많이 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하였는데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미비하다고 볼 수 있다.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지 않는 상태에서 전기자극 만으로 복근을 볼 수 있다는 환상은 꺼두는 것이 좋다. 전기자극 기계는 말 그대로 보조 역할로써 인식을 하면 되는 것이다. 어느 정도 관리가 이루어지는 상태의 복근을 전지 자극을 줌으로써 좀 더 유지하기 쉽게는 만들 수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