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허벅지살 빼기 추천 운동.

by 운동과 영양 2021. 8. 10.
반응형

 사람의 유전적 특성 혹인 생활습관마다 지방이 늘어나는 부위는 조금씩 다를 수가 있다. 주로 복부에 지방이 집중되는 사람이 있고 하체 허벅지 위주로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도 있다. 기본적으로 지방이 줄어드는 메커니즘은 섭취량을 줄이고 소비되는 활동 칼로리를 늘리는 게 방법이 된다. 여기서 소모 칼로리를 어떠한 방식으로 하고 타깃을 어떤 부위로 잡느냐에 따라서 결과물은 조금씩 다를 수가 있다는 걸 생각해 봐야 한다.

 

 

 

 

■ 허벅지살찌는 이유

청바지입은-사람들
청바지입은-사람들

 유전적인 요인을 간과할 수는 없으나 식생활 패턴이나 평소 운동의 부재로 허벅지 살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경우가 있다. 잘못된 생활 습관 이외에는 성인병을 예로 들 수가 있는데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으로 신체의 칼로리 대사가 낮아져 체내 지방량이 늘어나는 경우를 꼽을 수가 있다.

 

 복수에 지방이 늘어나는 경우가 가장 많으나 체질에 따라 허벅지 하체 부위에 지방이 집중되는 경우가 있다. 허벅지가 두꺼워지면 일부 사람들은 운동을 오히려 꺼려하는 경우가 생긴다. 근육의 생성으로 더욱 허벅지 둘레가 두꺼워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잘못된 상식인 것이 근육량은 생각처럼 쉽게 늘지 않는다는 점이고 만약 근육이 늘어난다고 가정을 한다면 그만큼 지방이 연소되는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허벅지의 근육량이 늘어난다면 그이 상의 지방량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함으로 결과적으로 둘레를 줄일 수가 있다.

 

 

 

 

■ 허벅지 살을 빼는 운동 방법

 

- 계단 오르기

페인팅이-새겨진-빈계단
계단

 앞서 말했듯이 허벅지의 둘레를 줄이려면 근본적으로 근육량을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운동 부족으로 허벅지 지방이 늘었다면 근육의 양이 줄어들어 이러한 좋지 못한 사이클이 반복됐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기초대사를 높여주는 좋은 측면도 있지만 허벅지 근육량을 늘려줌으로써 해당 부위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가 있다.

 

 계단 오르기 운동은 유산소성 성격과 무산소성 성격이 적절하게 결할 이 되어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칼로리 모소를 이끌고 더불어 근육의 생성을 꾀할 수가 있다.

 

 

 

- 자전거 운동

꽃밭에-세워진-자전거
자전거

 하체가 두꺼운 분들이 꺼려하는 운동이 자전거 운동인데 잘못된 상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자전거 페달을 구른다고 하여 하체가 두꺼워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 사이클 선수들의 엄청난 허벅지 둘레는 웨이트를 병행하고 낮은 기어비로 훈련을 주로 하기 때문이다.

 

 만약 허벅지 근육이 많은 타입으로 허벅지 둘레를 줄이고 싶다면 자전거 운동이 더욱 추천이 된다. 토크 위주의 자전거 페달 운동이 아닌 높은 기어비로 케이던스 스타일 운동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케어던스 스타일 운동이란 페달을 구글 때 허벅지에 부하가 많이 걸리지 않게끔 자연스럽게 에너지 소모를 이루게 만드는 방법이다. 허벅지의 부하를 최소화하면서 칼로리 모소를 지속적으로 낼 수가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허벅지 둘레를 줄이는데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