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치닝 디핑 운동기구 운동효과 및 장점 정리.

by 운동과 영양 2021. 5. 7.
반응형

 ◎ 치닝 디핑 운동기구 란?

치닝디핑 운동기구
치닝디핑 운동기구

 턱걸이 와 딥스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게끔 만든 운동기구를 보통 치닝 디핑이라고 부른다. 최근 코로나 상황이 이어지면서 집합 운동시설 이용이 부담스러워지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대폭 늘게 되었다.

 

 헬스장을 굳이 가지 않더라도 이 운동기구를 활용하여 상체의 거의 모든 근육을 발달시킬 수가 있고 근력 또한 몰라보게 키울 수가 있다.

 

 

 

 

 ◎ 치닝 디핑 운동효과 및 장점

노란색 치닝디핑 운동기구턱걸이와 딥스를 하는 운동기구
턱걸이 딥스 운동기구

1. 공간의 제약이 적은 편이다.

 치닝 디핑 운동기구는 턱걸이와 딥스 동장을 할수 있게끔 만들어졌는데 다른 웨이트 기구에 비해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여러가지 부가적인 기구의 추가가 없이 오로지 치닝디핑 하나로 운동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가슴 근육을 키우기 적합하다.

 맨몸 운동이 웨이트 운동보다 쉽다고 생각할 수가 있는데 절대 그렇지가 않다. 딥스 동작을 해보지 않은 분들은 1개를 채우기 어렵다. 그만큼 근력이 상당히 필요한 동작이 딥스라고 볼 수가 있는데 치닝 디핑 운동기구를 활용해 가슴 근육의 사이즈를 키울 수 있다. 아래쪽 가슴에 좀 더 자극이 갈 수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커지는 효과도 볼 수가 있다.

 

 충분한 세트로 딥스를 마친 후 마무리 운동으로 팔 굽혀 펴기를 추가로 넣어주게 되면 가슴에 펌핑 감을 극도로 느낄 수가 있다.

 

 

3. 등근육 사이즈를 키울 수 있다.

 턱걸이 동작도 수행할 수 있게끔 만들어졌기 때문에 등근육을 키우는데 아주 적합하다. 대부분의 헬스인들이 등근육의 메인 운동으로 턱걸이 동작을 선호하는 만큼 광배근을 키우는 데는 가장 좋은 운동이 된다. 처음 시작을 할 때는 1개를 하는 것도 어려울 수가 있으나 급하게 마음을 먹지 말고 매달리기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진행하게 되면 몰라보게 근력이 좋아지는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4. 손아귀 힘이 강해진다.

 웨이트와 치닝 디핑 운동을 모두 길게 진행해본 결과 맨몸운동 즉 턱걸이 딥스 동작이 손아귀 힘을 엄청나게 강하게 만들어준다.오로시 자신의 체중을 버티고 당기는 동작을 통해 아귀힘이 지속적으로 쓰이며 나아가 팔뚝 전체가 굵어지는 효과도 얻을수가 있는것이 치닝디핑 운동기구이다.

 

 

5. 상체 전체를 한 번에 끝낸다.

 턱걸이와 딥스 동작을 시간차로 반복하며 운동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상체운동을 손쉽게 끝낼 수가 있다. 보통 20~30분 정도 집중해서 치닝딩핑을 하게 되면 엄청난 펌핑 감과 근육의 피로도를 이끌어낼 수가 있다. 분할 운동이 따로 없고 전신운동이 되기 때문에 운동이 빠지는 날의 초조함도 전혀 없다. 왜냐하면 매일매일 상체 전체를 자극주기 때문이다.(이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이 된다)

 

 

6. 운동시간이 절약된다.

 헬스장을 찾아 부위별로 웨이트를 진행하다 보면 1시간이 넘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게 된다. 하지만 치닝 디핑 운동기구를 활용하면 30분 안쪽으로 운동을 해도 충분한 상체 자극을 줄 수가 있다.

 

 

7. 운동기구 가격이 저렴하다.

 인터넷 사이트를 보면 저렴한 제품군은 보통 10만 원 안쪽으로 구매를 할 수가 있다. 벤치프레스, 무게 조절 덤벨, 바벨 등의 웨이트 운동기구에 비하면 아주 경제적인 수준인 것이다.

 

 

8. 복근 운동이 가능하다.

 딥스바를 잡고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복근의 자극을 줄 수가 있다. 매 세트 사이마다 복근 운동을 효율적으로 집어넣어서 진행할 수가 있다.

 

 

9. 팔근육이 발달된다.

 턱걸이로 당기는 동작과 딥스로 밀어내는 동작을 수행하면서 팔의 이두, 삼두 근육 개입이 많이 이루어진다. 턱걸이를 할 때는 주로 이두의 사용이 주로되고 딥스동작을 할때는 삼두가 활용되게 된다. 한 달 이상 치닝 디핑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면 팔근육이 상당히 좋아지는 과정을 경험할 수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