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턱걸이 개수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

by 운동과 영양 2021. 4. 2.
반응형

 본인도 처음 턱걸이를 시작했을 때는 물론 1개를 당기는 것도 불가능했다. 10년 전쯤이었는데 지금처럼 운동 정보를 인터넷으로 많이 접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기에 집 근처 공원으로 철봉으로 가서 무조건 당기려 노력을 했다. 턱걸이 하나 채우는데 일주일이 걸렸다.

 

 팔과 등의 근력이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1회 하는것이 그렇게도 힘들었건 것인데 우격다짐으로 무작정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만 좀 더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개수를 늘리는 방법은 없을까를 고민해봤다.

 

 

* 최고의 메인 등운동 턱걸이

턱걸이 개수늘리는 방법턱걸이 쉽게 개수 늘리는방법

- 헬스장에 가보면 수많은 등 운동 머신과 프리웨이트 기구가 있는데 그중 빠지지 않고 준비되어있는 게 턱걸이 친업 기구이다. 어떤 곳을 가보아도 턱걸이 기구는 항상 준비가 되어있는데 그만큼 가장 좋은 등근육 자극 운동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 턱걸이는 자신의 몸무게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맨몸 운동으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특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고 근력이 부족하다면 턱걸이가 더욱 어려워지게 되는데 중도포기하는 경우가 생긴다. 렛 풀다운 같은 머신 운동은 무게추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쉬운 면이 있지만 프리웨이트 턱걸이는 그것이 어려운 게 사실이다.

 

 

* 턱걸이 개수 늘리는 방법

1. 낮은 철봉이나 평행봉을 이용하자.

- 야외에서 운동을 한다면 가슴높이까지 오는 철봉이나 평행봉을 이용해 개수를 늘리자. 봉을 잡고 무릎을 구부려지면을 살짝 디뎌 하체의 무게를 줄이는 것이다. 아무리 근력이 없어도 2개 이상의 턱걸이 동작이 가능할 것이다. 개수를 어느 정도 채우다가 힘이 부친다면 지면에 닿아있는 다리로 살짝씩 밀어준다.

 

- 사실 이 방법이 개인적으로 밴드를 구입하지 않아 비용절감도 되고 효율도 가장 좋다고 생각이 된다. 이 방법으로 어느 정도 등의 근력이 붙는다면 제대로 된 턱걸이를 1개 이상 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이 힘든 것이지 일단 1개가 성공된다면 그다음 개수는 자연스럽게 붙게 된다.

 

2. 스미스 머신을 이용하자.

 - 야외가 아닌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다면 스미스 머신을 이용하자. 바벨을 달지 않고 빈 봉을 가슴높이까지 내려준 후 앞서 말한 방식과 같이 등 근력을 키우는 것이다. 헬스장에는 낮은 높이의 턱걸이 바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인위적으로 만들어 운동을 할 수 있다.

 

3. 밴드를 이용해 개수를 늘려보자.

- 만약 자신이 가지고 있는 밴드가 있다면 턱걸이 봉에 걸고 하체를 지지해 턱걸이를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이용해보자. 약간이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이 방법은 가동범위와 자세를 잡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나름의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야기를 마치며..

 가장 강력한 등 운동인 턱걸이는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는 종목에 속한다. 초반에는 개수가 빠르게 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강도를 높여 개수를 올리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운동의 빈도를 낮추면 턱걸이 개수가 빠르게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추천드리는 게 등 운동을 메인으로 턱걸이로 정해 주 2회 이상 집중해서 하는 게 등근육을 발달시키고 개수 증량에 도움이 되지 않까 하는 생각을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