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어깨 운동 추천 아령과 머신을 이용한 숄더 프레스.

by 운동과 영양 2021. 3. 31.
반응형

 요즘 어깨운동의 종목을 줄이고 2~3개 정도로 선택을해서 최대한 집중을 근육 펌핑에 집중을하고있다.상대적으로 어깨근육은 다른 부위보다 크기가 작기때문에 자극을 느끼는데 조금은 어려운면이 있기때문에 동작 하나하나에 신경써서 펌핑감을 주려고 노력한다.

 

 

* 벤치에 앉아 덤벨 프레스

- 등받이가 있는 벤치가 역시나 어깨운동을 하는데 흔들림을 적게해주는데 도움을 주지만 현재 운동을 하는곳에는 애석하게도 평벤치 뿐이다.평벤치 라고 하더라고 스탠딩으로 진행하는 덤벨프레스 보다는 척추의 고정이 어느정도 되기때문에 크게 어려움은 없다.

 

- 어깨운동을 진행할때는 세트수를 너무많이 가져가기 보다는 오히려 세트를 줄이고 집중력있게 하려고 노력한다.개인적으로 6세트(워밍업 세트 제외)가 넘어가면 오히려 집중력도 떨어지고 펌핑감이 덜한느낌을 받으면서 체력만 소진되는것 같다.

 

<동작 요령>

- 최대한 정확한 동작으로 천천히 덤벨프레스 동작을 이어간다.간혹 인터넷 매체를보면 프로선수들이 하는 모습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는 초보자 분들이 계시다.근육량이 많은 분들은 동작자체의 가동범위가 작아도 충분한 근육자극을 줄수 있는 노하우가 있기때문에 그대로 따라해서는 효율성이 떨어진다.특히 처음 헬스를 접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의 어깨근육이 잡힐때까지 정확히 동작을 끝까지 해주는것이좋다.

 

 

 

 

* 프레스 머신을 이용한 전면 어깨운동 (뒤돌아 앉기)

- 아령을 이용한 어깨운동이 아직은 익숙치 않은 분들은 머신을 적극 활용하길 추천드린다.근력이 어느정도 붙을때까지 정확한 동작을 익힐수있고 오로지 어깨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이다.머신은 정해진 궤도로만 움직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 숄더프레스 머신 자세를 응용하여 뒤돌아 앉아 운동을 하게되면 어깨 전면부에 자극을 집중적으로 줄수가있다.등받이에 가슴을 대고 기립근을 긴장시켜 척추를 펴주면 안정적으로 전면부 어깨근육 운동이 가능하다.

 

<동작 요령>

- 머신도 마찬가지로 가동범위를 끝까지 활용해 동작을 진행 하는것이 좋다.특히 팔을 위로 올리는 동작에서 완전히 펴주며 전면 삼각근을 수축시키는데 집중을한다.삼각근을 수축하고 바로 내리지말고 의식적으로 잠시 고립을 시킨후 내린다는 마인드로 동작을 이어간다.

 

 

 

 근육의 사이즈를 키운다는것은 그리 쉬운일은 아니다.눈에 보이는 몸매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웨이트를 할때 높은 집중력을 요하고 그후 이어지는 식단을 어느정도 지켜주었을때 가능한일이다.

 

 날씨가 풀리는 시즌이 다가오면 한산했던 헬스장이 북적이기 시작했다가 2~3개월이 지나면 다시 한산해지기 시작한다.몸을 건강하게 만드는것은 시즌을 타는것이아닌 꾸준함이 필요하다.근육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생각처럼 간단하지않고 짧은 기간에 이루어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여름의 멋진몸을 꿈꾸는것보다 적어도 1년의 꾸준함을 유지해  내년의 달라진 나의 모습을 목표로 달려가 보는것은 어떨까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