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가슴운동 집중데이~스미스머신과 버터플라이 조합운동.

by 운동과 영양 2021. 2. 10.
반응형

 부위당 운동 종목을 최소화로 줄이고 정리운동 개념으로 추가하는 운동방법으로 방향을 잡아보았다. 무게가 잘 늘지 않고 (체충을 불리면 무게도 자연스레 늘어날 줄 알았다 ㅠ) 근성장도 안 일어나는 것 같아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 스미스 머신

 

 

●운동할 시간이 짧더라도 한 가지 메인 운동에 최대한 집중을 해 서하면 나름 근육부위를 지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다. 출근 전 아침운동 시간이 대략 40분이 채 안되기 때문에 종목을 최소화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다고 판단된다.

 

늦잠을 자는 바람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30분밖에 되질 않았다.(일찍 좀 일어나자..) 벤치프레스 할 여유도 없이 바로 스미스 머신에 누워버렸다. 최대한 빠르게 워밍업을 하고 빠르게 무게를 달았다. 체충은 저번 달보다 늘었지만 무게는 생각보다 늘지 않는 이유가 운동을 띄엄띄엄했다. 주 3회 웨이트를 채우기 급급했으니 말 다했다.

 

웜업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어깨나 가슴 근육에 부상을 입을 수가 있다.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이과정은 꼭 잘 지키는 편이 그전에 여러 번 어깨죽지 부상을 입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해주고 빈 봉으로 밀어주며 "나 이제 운동 시작한다"라는 것을 몸에게 알려주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밀리터리 프레스는 위치만 잘 잡으면 상하의 움직임만 신경 쓰면 되기 때문에 가슴 근육의 움직임을 느끼기에 참 좋은 것 같다.고중량을 할때에도 나름 마음의 안정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무게 늘리기도 수월하다.프리웨이트와 머신의 조합을 반반정도 섞으며 하고있는데 그날의 컨디션에따라 조절하기 좋은것같다.

 

 

 

 

 

 

 

 

 

◈ 버터플라이

 

 

스미스머신으로 6세트정도 가슴운동을 진행한후에 휴식시간없이 바로 버터플라이로 가슴을 조여보았다.2년전 작은형과 팔씨름을 대차게한후 부터 팔꿈치 관절 안쪽에 압박을주면 통증이 찾아온다.그래서 자세가 저렇다.

 

마무리 운동으로 짧게 끝낼것이기 때문에 6회정도 할수있는 고중량으로 진행을했다.이제 남은시간은 6분정도 3세트정도 만 하면 만족할것같다. 

 

엉덩이를 의자에 견고하게 밀착을 시키고 등상부를 등받이게 고정을 시킨다.가슴을 펼칠때는 빠르지않게 천천히해야 자극을 주는데 유리하다.가슴을 모아줄때는 최대한 끝까지 양팔을 붙이도록하고 인게이지 된 대흉근을 느껴본다.정리운동으로 버터플라이가 펌핑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효과를 주는것 같아서 종종 하고있다.

 

 

 


나의다짐

 벌크업의 환상을 가지고 생활했던게 아닌가싶다.먹는양이 많아지면 그만큼 운동량도 늘렸어야 하는것이 많은데 오히려 반대로 했으니 근력은 떨어지고 외형적인 면에서 볼품이 없어진것같다.(배불뚝이 아저씨)이제 중년의 길로 접어드는 문턱에 서있는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가 찾아온것같다.건강하게 잘먹되 그것을 뒷받임 할수있는 운동량을 소화하도록 노력해보자.

 

 나이가 들수록 몸매 관리를 더 해주는것이 자신감을 채워주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것같다.50대60대가 되어서도 건강한몸을 유지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면 나이 드는것이 그리 서글프지만은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