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등운동) 신문물 풀업 어시스트 사용해보기.턱걸이 약한분한테 좋은것 같네요.

by 운동과 영양 2021. 2. 5.
반응형

 요즘 3분 할로 운동을 하고 있는데 크게 가슴 어깨+하체로 나누고 사이사이마다 팔운동을 집어넣고 있다. 오늘은 턱걸이 위주로 등근육을 자극주기로 마음먹고 헬스장으로 향한다.

 

◈ 턱걸이 머신

풀업 어시스트

 얼마전에 다니는 헬스자에 새로운 운동기구가 들어왔다. 유튜브에서만 보던 풀업 어시스트. 무게를 걸고 턱걸이를 진행할 수가 있기 때문에 아직 턱걸이할만한 근력이 되지 못하는 분들이 이용하면 참 좋을 것 같다. 사실 바디 웨이트 중에서 턱걸이 종목이 초보자가 하기에 가장 어려운 게 사실이다.

 

본인도 처음에 턱걸이 한개 당기는 것이 왜 이렇게 힘이든지.. 그 한 개를 채우는 과정 속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런 턱걸이 머신이 있다면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나의 근력이 약하다면 무게추를 더 무겁게 세팅하고 턱걸이를 진행하면 된다. 너무 무겁게 세팅을 하면 등 쪽의 자극이 미비하기 때문에 6회정도 당길수있는 무게로 맞추는것을 추천한다.당길때는 팔의 힘을 사용하지않고 등쪽의 근육을 이용한다는 마인드셋으로 하고 내려올 때는 천천히 하되 끝까지 내려와 견갑을 풀지 않도록 한다.(텐션을 항상 유지)

 

풀업 어시스트를 하면서 느낀 점이 있는데 기존 프리웨이트 스타일의 턱걸이와는 다르게 하체를 발판에 올리고 하다 보니 자유도가 떨어진다. 자극 점을 찾기 위해 스스로 자세를 조정하거나 근력이 떨어질 때 칫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급의 턱걸이 실력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비추다.

 

 

 

 

 

 풀업 어시스트로 운동을 해보니 생각보다 광배근에 자극이 덜 온다. 확실히 프리웨이트 턱걸이가 최고인듯하다. 새삼 생각이 드는 것이 몸의 무게를 이용하는 바디 웨이트가 얼마나 힘든 운동인지를 깨닫는다.

 

오늘은 3개의 종목으로 등 운동을 진행한다. 턱걸이 머신+풀다운 머신+덤벨 로우

 

 

렛 풀다운

렛풀다운 바로시작

 풀업 어시스트를 하면서 등에 펌핑감이 전혀 오질 않아 바로 렛 풀다운을 진행했다. 평소 하던 무게보다 더 무겁게 놓고 진행을 했는데 바로 느낌이 온다. 역시 명불허전 많이 사용하는 기구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모든 웨이트 종목은 한 가지 룰을 마음속으로 신경 쓰면서 진행하면 도움이 되는데 바로 슬로우다.근육이 자극받을 순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렛 풀다운을 할 때도 동작을 천천히 최대한 자극을 주면서 하면 좋다. 바를 내릴 때는 최대한으로 내려 등근육의 수축을 느껴보자.

 

 

 

 

 

 


한 부위에 세 가지 종목을 잘하지 않는 편인데 오늘은 풀업 어시스트가 맘에 들이 않아 본의 아니게 종목이 늘게 되었다.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종목을 최대한 줄이고 부위당 루틴이 빨리 돌아오게 하는 것이다. 주 3회 혹은 운동시간이 30분 정도 짧은 분들이 부위당 운동 종목까지 많다면 근육에 자극을 주는 효율이 떨어져 근성장도 더디게 온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