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일 기온 및 옷차림 준비 알아보기

by 운동과 영양 2024. 1. 5.
반응형

 국내에서 해외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필리핀 마닐라 지역은 크게 건기(11월 ~ 5월), 우기(6월 ~ 10월)로 분류가 되며 각각의 시즌마다 매력이 달라 꾸준한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12월 ~ 2월 시즌이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아 적당하며, 그 외 레포츠 및 해수욕 등을 즐기기 위해서는 건기, 우기 시기를 따지지 않고 모두 적당합니다.

 

마닐라-푸른-바다모습
마닐라

◼︎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량

<1월 ~ 2월>

 최저기온 23℃ ~ 최고기온 30℃ 정도로 우리나라의 초여름 날씨와 흡사하게 보이지만 한달동안 비가 오는 횟수가 2일 내외로 거의 없어 상당히 쾌적한 습도를 보여주는 필리핀 마닐라입니다. 건기에 속하는 시즌이기 때문에 한낮의 기온은 30℃를 웃돌지만 그늘에 들어서게 되면 체감적으로 크게 더위를 느끼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한낮의 자외선 지수가 매우높아 물놀이를 즐기거나 야외에서 관광을 할 때는 필히 선크림을 바르고 모자를 착용해야 합니다. 국내와 다른 차원의 자외선 강도이기 때문에 대비 없이 외출을 하게 되면 단시간에 피부가 검게 그을리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필리핀-마닐라-도시야경
마닐라-도시야경

<3월 ~ 4월>

 최저기온 25℃ ~ 최고기온 33℃로 국내 한여름 날씨와 비슷한 온도 수준이며 한달기준 강수일은 2일 ~ 3일, 강수량은 20mm 안팎 정도가 됩니다. 3, 4월 시즌도 건기에 속하기 때문에 국내 관광객들이 선호를 하며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기도 합니다. 한낮의 기온은 30℃를 넘어서 매우 덥지만 습도가 낮아 불쾌지수는 낮은 편입니다.

 

 재질이 얇고 통기성이 좋은 반팔, 반바지를 넉넉하게 챙겨주는 것이 권장되며 선글라스, 모자 가능하다면 양산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 양산이 없으면 더위를 심하게 느끼고 온열질환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5월 ~ 6월>

 최저기온 26℃ ~ 최고기온 33℃ 정도로 3월 ~ 4월 시즌과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이때부터 우기가 시작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한 달 평균 강수일은 6월로 접어들면서 10일 이상이 되고, 강수량은 200mm 안팎이 됩니다. 기온이 높고 비가 오는 날이 많아 불쾌지수가 매우 높아지긴 하지만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우기에 접어드는 시기이기에 외출을 할 때는 우산, 우비를 필수적으로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단발성으로 비가 내리고 빠르게 그치는 현상이 반복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일년중 가장 더위 체감이 높아 통풍이 잘되고 얇은 재질의 옷을 여유있게 챙겨 주는것이 권장됩니다.

 

마닐라-공항모습
마닐라-공항

<7월 ~ 8월>

 최저기온 25℃ ~ 최고기온 31℃ 기온 수준을 보여주는 필리핀 마닐라 지역입니다. 우기의 정점을 찍는 시기로써 한 달 평균 강수일은 18일 ~20일, 강수량은 400mm가 넘습니다. 대부분 비가 내리는 날이 많아 날씨가 흐리고 우중충한 분위기를 연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기온은 높아 해수역, 레저스포츠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마닐라 우기만의 분위기 매력이 분명히 있어 해당 시즌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8월쯤 해서 태풍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어 미리 일기예보를 봐야 여행계획의 낭패가 없습니다. 태풍이 크게 찾아오면 대부분의 날을 실내에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9월 ~ 10월>

 최저기온 25℃ ~ 30℃ 국내 늦여름 날씨와 흡사하며 한 달 평균 강수일은 15일 ~ 16일, 강수량은 300mm ~ 350mm 정도가 됩니다. 조금씩 비가 오는 횟수가 줄어들기는 하지만 여전히 마닐라 지역의 우기이기 때문에 습도가 매우 높아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현상을 보게 됩니다.

 

 우기가 차차 지나감에 따라 자외선 지수가 다시금 높아지게 되는데 외출 시 필수적으로 대비를 할 수 있는 모자, 선글라스,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간혹 해당 시즌에도 태풍이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 여행을 계획할 때 일기예보를 참고하여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흐린날씨-배경의-마닐라-건축물
마닐라-건축물

<11월 ~ 12월>

 최저기온 24℃ ~ 최고기온 29℃, 평균 강수일 7일 ~ 일, 강수량은 100m 안쪽으로 본격적으로 건기에 접어드는 시즌입니다. 낮 기온이 30℃ 안팎으로 높은 편이지만 상대적으로 습도가 낮아 바람이 시원하고 땀이 별로 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겨울이 시작되어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이지만 필리핀 마닐라는 관광을 하기에 최적의 기온이 되는 것입니다.

 

 건기에 들어서게 되면서 자외선 지수가 급격하게 높아져 피부, 눈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가지 대피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특히 날씨가 좋아 물놀이를 오랫동안 할 때는 수시로 썬그림을 발라줘 화상을 입지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차림은 바람이 잘 통하고 땀흡수가 잘되는 면재질의 옷을 여유 있게 챙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월별 날씨 강수일 강수량 및 적당한 옷차림 알아보기

 

베트남 나트랑 월별 날씨 강수일 강수량 및 적당한 옷차림 알아보기

베트남 내에 여러 곳 중에서도 해양성 기후 여건을 갖추고 있는 나트랑 지역은 평균 기온이 크게 변동이 없고 건기(1월 ~ 8월), 우기(9월 ~ 12월)로 분류가 됩니다. 대부분 한낮의 기온이 높고 적당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