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몰디브 월별 날씨 강수량 건기 우기 및 옷차림 정보

by 운동과 영양 2024. 2. 22.
반응형

 인도양에 위치하고 있는 몰디브는 아름다운 해변가, 다양한 먹거리, 자연풍경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국내에서 신혼여행지 선호도 조사를 하면 항상 순위권에 올라가 있을 만큼 관광을 즐기고 휴양을 하기 좋은 곳인데 일 년 내내 활동하기 좋은 따뜻한 온도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1월 ~ 5월 까지는 건기에 속하고, 6월 ~ 12월 까지는 우기에 속하는 몰디브의 월별 날씨, 강수량, 옷차림 등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에메랄드빛-바닷가-풍경
바닷가

◼︎ 몰디브 월별 날씨 옷차림 및 강수량

<1월 ~ 2월>

 평균 최저기온 25℃ ~ 평균 최고기온 31℃ 정도의 온도수준으로 우리나라 여름날씨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다른 점은 한 달 평균 강수리량 70mm 안팎으로 한 달에 비가 내리는 횟수가 2일 ~ 3일로 매우 적은 편 입니다. 따라서 습도가 낮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특징 때문에 온도에 비해 시원한 감을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한낮의 기온은 30℃를 넘어서게 되지만 실내 또는 그늘에 있으면 땀이 바로식어 더위를 잘 느끼지 않게 됩니다. 자외선 지수가 가장 높은 시즌이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는 필히 썬크림을 발라주고 썬글러스를 착용하는 것이 활동에 편리성을 줍니다. 통풍이 잘되고 얇은 재질의 옷을 넉넉히 챙겨주고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을 수 있어 얇은 바람막이 점퍼나 가디건 하나쯤 챙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3월 ~ 4월>

 평균 최저기온 26℃ ~ 평균 최고기온 32℃ 수치를 보여주며 3월까지는 여전기 비가오는 횟수가 적지만, 4월 기점으로 하여 비가 오는 날이 약간은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120mm 안팎, 한 달 기준 비가 오는 날은 5일 내외입니다. 습도가 점점 높아지는 시즌이지만 여전기 건기에 속해 불쾌지수를 체감할 정도의 날씨는 아닙니다.

 

 맑은날이 계속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몰디브의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즐기기 좋고 해양 레저스포츠를 다양하게 체험하기 최적의 시즌입니다. 1월 ~ 2월 시즌과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선호되는 시즌이 바로 3월 ~ 4월입니다. 한낮에는 꽤나 더위가 많이 느껴지기 때문에 온열 질환을 피하기 위해 장시간의 야외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을이-지고있는-바닷가
노을

<5월 ~ 6월>

 평균 최저기온 26℃ ~ 평균 최고기온 31℃ 한달평균 강수량 180mm ~ 200mm, 한 달 기준 비 오는 날은 대략 12일 ~ 15일 정도가 됩니다. 몰디브에 우기가 찾아오는 시즌으로 생각보다 비 오는 횟수가 많고 습도가 크게 올라가게 됩니다. 온도는 그대로 높은데 습도가 높아 외출 시 더위를 가 크게 느껴지고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날씨가 흐리고 국지성 소나기도 종종 내려 외출을 할때는 우산, 우비를 꼭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땀배출이 많이 일어나는 시즌인 만큼 흡수가 잘되는 면재질의 옷을 여유 있게 준비해 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리조트 보다 야외 활동 계획을 많이 잡으신 경우에는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샌들과 약간의 비를 맞아도 상관이 없는 방수 바람막이 점퍼를 준비하는 더욱 좋습니다.

 

<7월 ~ 8월>

 평균 최저기온 26℃ ~ 평균 최고기온 30℃ 정도가 되고 한달평균 강수량은 160mm 내외, 한 달 평균 강수일은 10일 ~ 12일 정도가 됩니다. 생각보다 흐린 날이 많이 있고 짧게 내리는 소나기가 많아 외출을 할 때는 비를 피할 수 있는 대비를 항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 ~ 6월보다는 비가 오는 횟수가 약간은 줄어들지만 여전히 습도가 높아 냉방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숙소 선택이 중요합니다.

 

 비가 자주오기는 하지만 한낮의 기온은 30℃ 정도가 되기 때문에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즐기기 나쁘지 않습니다.자외선 지수도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썬크림만 잘 발라주면 오랜 시간 밖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도 피부질환 걱정을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일 기온 및 옷차림 준비 알아보기

 

파란하늘-몰디브-풍경
몰디브

<9월 ~ 10월>

 평균 최저기온 26℃ ~ 평균 최고기온 30℃, 한달평균 강수량 160mm 안팎, 한 달 기준 비 오는 횟수는 10일 내외 수준입니다. 적당한 강수량 수치를 보여주고 습도는 약간 높은 편이지만 심하게 끈적이거나 불쾌감을 유발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많은 양의 비가 오랫동안 내리기보다는 적은 양의 비가 자주 오는 형태를 보이기에 야외 외출 시 가방에는 작은 우산 하나쯤은 필히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와 습도가 적절하여 요트, 수영, 관광을 즐기기에 적당한 시즌입니다.12월 까지는 몰디브 우기에 속하지만 우리나라 장마철처럼 계속적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지는 경우는 없어 활동을 하는데 크게 제약이 없습니다.

 

<11월 ~ 12월>

 평균 최저기온 25℃ ~ 평균 최고기온 30℃, 한 달 평균 강수량은 대략 230mm이고 한 달 동안 비가 오는 횟수는 15일 내외 입니다.우리나라는 추운 겨울로 접어드는 시기 이지만 몰디브는 여전히 따뜻하고 관광을 즐기기 좋은 날씨 조건을 갖습니다.우기 시즌 막바지에 다다르는 시즌 으로써 12월 중순 기점으로 비가오는 횟수가 확연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한 달 중 반 이상이 비가 오는 특징이 있어 주로 실내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것이 좀 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날이 흐리고 비가 내려도 레포츠활동 및 관광은 충분하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월별 날씨 강수일 강수량 및 적당한 옷차림 알아보기

 

베트남 나트랑 월별 날씨 강수일 강수량 및 적당한 옷차림 알아보기

베트남 내에 여러 곳 중에서도 해양성 기후 여건을 갖추고 있는 나트랑 지역은 평균 기온이 크게 변동이 없고 건기(1월 ~ 8월), 우기(9월 ~ 12월)로 분류가 됩니다. 대부분 한낮의 기온이 높고 적당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