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체리의 효능과 칼로리.

by 운동과 영양 2021. 1. 22.
반응형

◎ 체리의 소개

 이쁜 겉모습과 달콤함이 진해서 인기가 많은 체리는 우리나라 표현으로 버찌라고 부르고 생과일 외에 건조한 형태로도 섭취고 되고 주스, 잼의 형태로도 제조되어 유통이 된다. 국내 주로 6~8월까지 활발하게 유통이 이루어지고 미국의 북서부 지역에서 출하되는 체리를 최고로 쳐주게 된다.

 

 적정보관 온도는 1~5℃ 사이가 되고 맛의 변화 없이 싱싱하게 먹으려면 7일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좋은 체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당도가 높은 짙은 적갈색이 좋으며 과실이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다.

 

 

 

 

 

 

 

체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100g)

- 칼로리 60kcal

- 탄수화물 15g

- 지방 0.19g

- 식이섬유 2g

- 칼륨 211.43mg

- 단백질 1g

 

 

 

 

 

 

 

 체리의 효능 정리

1.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체리를 자주 먹으면 노화방지에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세포의 염증을 줄여줘서 주름을 방지해 주고 피부에 탄력이 새기게끔 도와주게 된다.

 

 

 

2. 근육의 피로와 염증을 줄여준다.

 

 항염증 성분이 체리에는 포함되어있어 극심한 근육운동을 한 후 섭취를 하면 빠른 근육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된다. 실제로 엘리트 체육인이 체리를 즐겨먹는 이유는 여기에도 있는 것이다.

 

 

 

3.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체리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멜라토닌이라는 성분 섭취가 가능하다. 멜라토닌이 부족하게 되면 수면리듬이 깨지게 되어 수면 질이 떨어지게 됨으로 체리의 섭취는 이런 현상을 완화시키게 된다.

 

 

 

4. 면역력을 향상해준다.

 

 우리가 몰랐던 체리의 효능 중 면역력 상승이 있다. 체리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활력이 넘치게 만들고 세균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면역력을 높여주게 만들어준다.

 

 

 

5.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체리는 100g에 60kcal 밖에 되지 않는 아주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다. 또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항상 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식단을 구성할 때 체리를 넣어주면 효과적이다.

 

 

 

6. 당뇨질환에 효과가 좋다.

 

 기본적으로 체리의 gi지수는 22 정도로 낮은 편이며 섭취를 하게 되면 인슐린의 분비가 늘게 된다. 혈액 속의 포도당 수치를 낮춰줘서 당뇨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것이다. 부가적으로 체리의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7. 붓기를 빼주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몸의 붓기를 줄여주게 된다. 평소 아침에 일어나 얼굴이 잘 부운 다면 체리 섭취가 도움이 된다.

 

 

 

8. 심혈관 계통의 질환에 좋다.

 

 마찬가지로 칼륨 성분은 고혈압의 수치를 낮춰주고 불안정한 심장의 맥박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보이게 한다. 또한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게 되어 전반적인 심혈관 계통 건강에 도움을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