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태국 치앙마이 월별 날씨 기온 강수량 강수일 및 옷차림 정보

by 운동과 영양 2024. 3. 28.
반응형

 태국에서도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치앙마이 지역은 크게 건기(11월 ~ 5월)와 우기(6월 ~ 10월)로 분류가 되며 전체적으로 30℃를 넘는 기온 특성을 보여줍니다. 건기 시즌에는 비가 내리는 양이 극히 적고 습도가 낮아 야외활동을 하기에 아주 좋으며, 우기는 많은 양의 비가 오랫동안 내리기 때문에 실내위주의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 태국 치앙마이 월별 날씨 기온 옷차림

<1월 ~ 2월>

 평균 최저기온 14℃ ~ 평균 최고기온 33℃ 정도로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기온 특성을 보여주는 태국 치앙마이 입니다.하지만 한 달 평균 강수량은 10mm 안쪽으로 상당히 비가 적게 내리는 특성이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비가 내리지 않거나 한두 번 내려도 아주 소량이기 때문에 별도로 비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건기가 지속되는 시즌으로 한낮의 기온은 33℃ 까지 오르기는 하지만 불어오는 바람의 온도가 꽤나 시원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관광을 즐기기 더없이 좋습니다.다만 일교차가 10℃ 까지 벌어져 감기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아침, 저녁으로는 바람막이점퍼, 가디건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치앙마이-전통건물
치앙마이

<3월 ~ 4월>

 평균 최저기온 19℃ ~ 평균 최고기온 36℃ 수준으로 1월, 2월 보다 온도가 약간더 올라가 한낮에는 아주 더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한달평균 강수량은 40mm 안팎, 강수일은 3일 ~ 4일 정도로 적게 내리는 편입니다. 비가 적게 내려 습도가 낮기는 하지만 기온이 워낙 높게 올라가기 때문에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해당 시즌에는 기온이 크게오르는 특성이 있고 공기의 순환 자체가 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미세먼지등에 의해 공기질이 나빠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야외 스포츠, 관광을 장시간 하게 된다면 물을 충분하게 마셔 기관지건강을 미리 챙기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한 한낮의 자외선 지수가 아주 높아지는 시즌이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는 선크림을 필수적으로 발라주고 챙이 넓은 모자착용이 좋습니다.

 

<5월 ~ 6월>

 평균 최저기온 23℃ ~ 평균 최고기온 34℃ 로 3월, 4월 시즌 보다는 약간 기온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달 평균 강수량은 140mm ~ 160mm 정도, 한 달 동안 비가 내리는 날은 13 ~ 15일 정도가 됩니다. 태국 치앙마이 지역에 우기가 찾아오는 시기로 생각보다 비가 오는 날이 많기에 그에 대비할 수 있는 우산, 우비등을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자주내리고 어느 정도의 일교차가 있기 때문에 너무 얇은 옷만 챙기기보다는 두께감이 있는 상하의와 얇은 점퍼도 함께 준비해 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치앙마이-아름다운-건축물
치앙마이-건축물

<7월 ~ 8월>

 평균 최저기온 23℃ ~ 평균 최고기온 32℃, 한달평균 강수량은 200mm 안팎, 강수일은 15일 ~ 17일 정도로 이틀에 한 번꼴로 비가 내린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약간 쌀쌀함이 느껴질 수가 있고 한낮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가 만나 후덥지근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워낙 비가많이 내리는 시즌이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는 필수적으로 작은 우산 하나는 챙겨야 하고 여행계획을 세울 때는 야외보다는 실내위주의 관광이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9월 ~ 10월>

 평균 최저기온 21℃ ~ 평균 최고기온 32℃ 정도가 되며 한달평균 강수량은 100mm ~ 200mm, 강수일은 9일 ~ 15일 정도가 됩니다. 여전히 태국 치앙마이 지역에 우기가 지속되며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날이 종종 있습니다. 습도가 높고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가는 특성 때문에 활동을 할 때 약간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음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습도가 높고 바람이 많이 부는 특성 때문에 아침과 저녁에 추위감이 체감될수 있어 보온이 잘되는 옷을 몇 벌 챙겨 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10월 말 기점으로 건기가 조금씩 찾아오기에 습한 날씨를 꺼려하는 분들은 거기에 맞게 여행계획을 세우시면 좋습니다.

 

태국-치앙마이-관광지
태국

<11월 ~ 12월>

 평균 최저기온 15℃ ~ 평균 최고기온 30℃ 정도로 9월, 10월 시즌이 비해 기온이 약간더 떨어지며, 한 달 평균 강수량은 30mm 안팎, 강수일은 2일 ~ 4일 수준입니다. 치앙마이 지역에 건기가 시작되는 시즌으로 비가 상당히 적게 내리기 때문에 야외 레스토랑, 관광지 등을 돌아다니며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한낮의 기온으 30℃ 부근까지 올라가기는 하지만 바람이 선선하게 불고 습도가 낮에 큰 더위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국내는 이미 추운 겨울이지만 치앙마이 지역은 활동하기 매우 좋은 기후 특성을 보여줘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시즌입니다.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일 기온 및 옷차림 준비 알아보기

 

필리핀 마닐라 월별 날씨 강수일 기온 및 옷차림 준비 알아보기

국내에서 해외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필리핀 마닐라 지역은 크게 건기(11월 ~ 5월), 우기(6월 ~ 10월)로 분류가 되며 각각의 시즌마다 매력이 달라 꾸준한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더위를 많이 타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