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효율이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 항상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게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인 것 같습니다. 사용을 하다 보면 간혹 디스플레이창에 에어코드 출력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해결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 의미 해결방법
- dF (열교환기 센서 오류)
에어컨을 너무 장시간동안 가동을 시키거나 겨울 동안 전원코드가 계속 연결이 되었던 경우에 해당 에러코드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자동으로 제상 모드로 전환되어 표시되는 것이고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의 가동을 멈추고 전원코드를 분리한 이후에 5분 후 재접속을 합니다. dF 에러코드가 계속 발생되면 파세코 고객센서(1588-1336)에 연락하여 서비스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E1 (열교환기 센서 오류)
에어컨 내부에 들어가는 열교환기 센서에 이상이 발생되었을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에어컨 주변에 물기 또는 습도가 높지는 않은지 점검을 합니다.
- E2 (온도센서 오류)
실내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서 오류가 발생된 경우입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큰 문제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코드가 발생된다면 다음과 같은 항목을 점검합니다.
- 에어컨 주변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지는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 화기 주변에 에어컨 설치가 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온도센서 오류의 원인 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전원코드를 분리하고 1분 ~ 2분 후 재접속을 시도합니다.
- OP E3 (이상온도 감지)
창문형 에어컨을 가동시킬 때는 필히 창문을 열어야 과열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상온도가 감지되어 출력되는 에러코드로써 점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된 에어컨 후면에 있는 창문이 닫혀있지는 않은지 점검을 하고 닫혀있다면 개방을 시켜줍니다.
- E4 (송풍팬 이상)
창문형 에어컨 전면에 있는 송풍팬이 돌아가지 않거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에어컨 전면에 손을 대보고 정상적으로 바람이 나오고 있는지 점검을 합니다.
- 에어컨 전원을 OFF 시키고 대략 3분 정도 대기를 하고 재가동을 시켜봅니다. 문제 해결이 안 될 경우 파세코 서비스세터(1588-1336)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E5 (후면팬 이상)
에어컨에서 발생된 열기를 배출시켜 주는 후면팬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제품 후면에 손을 대봐서 정상적으로 바람이 나오는지 체크를 합니다.
- 전원을 끄고 3분 정도 대기후 다시 전원을 껴 작동을 시켜봅니다. 마찬가지로 해결이 안 될 시 서비스 접수를 합니다.
- E6, E6 (전원 불량)
인버터 모델의 경우 해당코드가 발생되면 에어컨이 전혀 작동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전원을 끄고 코드를 분리한 후 3분 후 재접속을 합니다. 같은 코드가 계속 출력 시 파세코 서비스센터(1588-1336)로 연락해 A/S 접수를 합니다.
- E8 (냉풍 불량)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이 미지근할 때 발생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에어컨의 설정온도가 실내온도보다 높게 되어있진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
- 송풍모드로 되어있지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
- 창문형 에어컨의 전원을 끄고 2분 ~ 3분 정도 대기후 재가동을 시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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