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배꼽때 냄새 복막염 주의사항 및 제거 방법 알아보기

by 운동과 영양 2023. 8. 27.
반응형

 사람이 태어날 때 생기게 되는 배꼽은 내장기관과 상당히 가깝고 얇은 두께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움푹 들어간 형태를 띠고 있기 때문에 때가 잘 생기는 현상을 볼 수가 있고 이것을 억지로 제거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잘못 제거 시 복막염, 염증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에 제대로 된 세정 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배꼽때-제거방법-주의사항-글자
썸네일

 

◼︎ 배꼽때 복막염 관계

 

 앞서 기술했듯 배꼽은 복부의 내장기관과 가깝게 위치를 하고 있고 특히 복막(내장기관을 감싸는 표면막)과 밀접하게 붙어 있는 구조입니다. 또한 배꼽은 다른 피부조직 보다 연약하고 상처가 쉽게 생기는 형태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배꼽때를 제거할 때 무심코 날카로운 손톱, 이쑤시개 등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약하고 부드러운 배꼽 안쪽 피부에 상처를 낼 여지가 상당히 깊고 이로 인해 분명 염증 노출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배꼽을 손톱으로 바고 심한 통증을 느껴며 염증 현상이 생겼던 기억이 있는 분들이 분명 있을것 입니다.만약 세균오염이 되어있는 손톱 또는 도구를 이용해 때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배꼽피부 상처가 깊게 나면 염증의 범위가 매우 커질 수 있습니다.

 

 염증의 범위가 심하게 깊어지게 되면 복막염의 위험도 완전하게 배제하지 못하는것 입니다.염증 으로인한 고름발생 현상도 충분히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 합니다. 복부 내장과 가까운 구조적 특징 때문에 한번 염증이 발생되면 살짝만 충격이 가도 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 배꼽 냄새 발생 이유

 

 사람의 체질에 따라 유난히 배꼽에서 냄새가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움푹 들어간 모양을 하고 있어 땀이 쉽게 차고 노폐물이 잘 퇴적이 되는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땀배출이 많은 분들에게서 배꼽 냄새가 유독 심하게 발생될 수가 있는데 노폐물이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현상이 생기지 않게 샤워를 할 때 미리미리 배꼽 주변을 깨끗하게 세척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꼽 제석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은 유분 지방질, 땀분비물 등이 혼합된것 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꼽 때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내부 압박의 정도가 심해지면서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샤워기-면봉
샤워

 

◼︎ 배꼽때 제거방법

 

<배꼽 세정>

 배꼽때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샤워를 할 때 부드럽게 배꼽 주변과 안쪽을 마사지해주면서 세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샤워를 할 때 배꼽 세정을 소홀히 하게 되면 이후 딱딱한 노폐물 찌꺼기 현상이 발생되어 쉽게 제거가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배꼽을 세정할 때는 가장 마지막에 해주는 것이 다른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방법이 됩니다.

 

<면봉 활용>

 날카로운 손톱 또는 이쑤시개를 사용하여 배꼽을 청소하려다 되려 상처를 입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이런것을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면봉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해 배꼽을 때를 살짝 불려줍니다.(대략 10분 ~ 15분)
  2. 물기를 닦아네고 배꼽 안쪽과 주변에 순한 성분의 로션을 발라줍니다. 부드러운 로션을 발라주면 때를 제거할 때 좀 더 수월한 측면이 있습니다.
  3. 끝이 부드러운 면봉을 활용하여 배꼽의 때를 아주 살살 제거 해줍니다.배꼽의 때가 불려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힘을 들이지 않아도 쉽게 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피 정수리 냄새나는 이유 해결방법

 

두피 정수리 냄새나는 이유 해결방법

심하게 올라오는 정수리냄새가 생활의 질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은 겪어본 사람들은 모두 알 수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주변을 자꾸 의식 하게 되어 무언가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들고 나아가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