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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4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차량가격 엔진제원 및 연비

by 운동과 영양 2023.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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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전면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2024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강력한 모터를 장착한 차량입니다. 152마력의 고출력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였고 최대연비 19.4 km/L의 놀라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세제혜택 후 3천 초반대의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경제성도 갖춘 차량으로 자세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엔진제원

소나타-디엣지-실버색상
소나타-디엣지

 최고출력 152마력의 강력한 가솔린엔진이 탑재되어 있고 하이브리드 모터 효율이 상당히 좋아 최대연비 19.4km/L의 놀라운 경제성을 보여주는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현재 세계최고 수준을 자랑하기 때문에 연료비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줄일 수 있고 무엇보다 엔진과 모터의 동력 변환 시 변속을 거의 느끼지 못할 만큼의 정숙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분류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배기량(cc) 1999
사용연료 가솔린/하이브리드
엔진출력(hp) 195/152
최대토크(kg.m) 19.2/5000rpm
연비효율(km/L) 17.1~19.4km/L
과급방식 자연흡기

 

 

◼︎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차량크기

주행중인-소나타-디엣지
소나타-디엣지-화이트

 이전 소나타DN 모델과 비교하여 전장이 10mm 정도 커진 것을 알 수 있으며 공차중량 또한 50kg 이상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력이 높아지게 되면서 관련 부품의 내구성이 더욱 좋아지게 되면서 약간의 무게가 더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구분(mm) 소나타 디엣지 하이브리드 소나타 DN
전장 4910 4900
전폭 1860 1860
전고 1445 1445
축거 2840 2840
윤거전 1618-1633 1633
윤거후 1625-1640 1640
공차중량 1550~1585kg 1495~1505kg

 

 

◼︎ 2024 소나타 디엣지 차량가격

야외에-주차된-소나타-디엣지
소나타

트림 세제혜택 전 세제혜택 후
프리미엄 - 33,670,000
- 33,050,000(개별소비세 3.5% 적용)
- 32,240,000
- 31,620,000(개별소비세 3.5% 적용)
익스클루시브 - 37,400,000
- 36,720,000(개별소비세 3.5% 적용)
- 35,970,000
- 35,290,000(개별소비세 3.5% 적용)
인스퍼레이션 - 41,090,000
- 40,340,000(개별소비세 3.5% 적용)
- 39,660,000
- 38,910,000(개별소비세 3.5% 적용)

 

 

◼︎ 2024 소나타 디엣지 디자인

<전면>

소나타-디엣지-레드
소나타-전면

 이번 소나타 디엣지 모델로 변경이 되면서 가장 많은 변화를 준 전면부입니다. 일자 형태의 램프가 현대차량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키포인트이며 그랜저 차량과 같이 미래지향적이고 좀 더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평이한 전명 디자인에서 좀 더 파격적인 변신을 만들어낸 소나타 디엣지 차량입니다.

 

<측면>

소나타-측면모습
소나타-측면

 이전 소나타DN과 크게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워낙 측면부 디자인은 호평이 많았기 때문에 전면, 후면과의 조화성은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후면>

소나타-디엣지-후면
소나타-후면

 길에 이어지는 램프라인을 넣어 전면과 통일성을 만들어 냈으며 좀 더 고급스럽고 트렁크라인과의 조화성을 강조했습니다. 중형 세단 차량의 안정감과 중후함을 보여줄 수 있는 후면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다양한 연령대에서 만족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디엣지 소나타 하이브리드 특징

소나타-디엣지-실내모습
소나타-디엣지-실내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

 주행정보, 에너지 흐름도 등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어 편안한 운전이 되도록 돕습니다.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쉬프트>

 회생 제동량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패들쉬프트가 마련되어 있어 나만의 운전스타일에 맞게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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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mfort Drive>

 방지턱 등의 요철을 통과할 때 알아서 스스로 토크를 조절하여 최상의 승차감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e-Dynamic Drive>

 곡선주행경로, 커브가 심한 언덕길 및 내리막길을 만날 때 모터의 무게중심을 조절하여 최상의 코너링이 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드라이빙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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