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얼굴살 빼는방법 및 찌는 이유(근본적인 해결법)

by 운동과 영양 2023. 5. 27.
반응형

 사람의 체질마다 살이 찌는 부위가 크게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주로 하체 쪽에 살이 몰리는 경향이 있는 반면 또 어떤 사람은 얼굴부위에 가장 먼저 살이 찌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반대로 살이 빠지는 부위도 편차를 보이게 되는데 어느 정도의 노력을 통해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 얼굴살이 찌는 이유

얼굴을-가리고있는-사람
얼굴

 결론적으로 말을 하자면 하루소모칼로리(유지칼로리+활동칼로리)의 양보다 섭취하는 음식물의 양이 많기 때문에 얼굴에 살이 찌는 것입니다. 다면 여기서 변수로 작용하는 것이 사람의 체질인데 얼굴 쪽에 지방이 잘 생기는 분들이 분명 있습니다. 주로 지방을 저장하는 부위는 복부, 엉덩이, 허벅지 부위이지만 이곳이 채워지기 얼굴을 통해 지방이 저장되는 체질이 있는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나트륨 섭취가 많거나, 피로누적을 통해 얼굴의 붓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지만 이것은 2~3일 정도 휴식을 취하거나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면 해소가 되는 부분입니다. 일주일 이상 얼굴에 살집이 있는 상태로 지속이 된다면 얼굴살이 찐 상태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굴살이 찌게 되면 본인 인상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가 있고 신체비율 밸런스가 맞지 않아 옷을 입어도 마찬가지로 만족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분들은 얼굴살을 빼기 위해 사우나등의 수단을 통해 땀을 빼는 행동을 하시는 사례가 있는데 땀배출은 얼굴의 붓기를 일시적으로 해소시켜 주는 장점은 있지만 얼굴살을 감소시키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얼굴을 통해 땀이 나오게 되면 그저 체내 수분량만 감소될 뿐 지방이 없어지지는 않는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얼굴살 빼는 방법

<지속성 있는 유산소 운동>

조깅을-하고있는-사람들
운동

 강도가 높은 등산, 자전거, 조깅, 수영 등의 운동이 얼굴살을 근본적으로 빼는데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하지만 얼굴살은 대부분 가장 나중에 빠지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꾸준히 할 수 있는 지속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강도는 조금 낮더라도 하루 30분 이상 진행할 수 있는 걷기, 계단 오르기(천천히), 가벼운 트래킹, 중강도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성 운동이 좋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도 넘기지 못하고 포기하는 이유가 바로 이 지속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가장 늦게 태워지게 되는 얼굴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애기 위해서는 앞서 말했듯 중강도의 유산소성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어찌 보면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얼굴 지압, 마사지 등의 수단은 사우나와 마찬가지로 일시적인 붓기제거 효과만 있을 뿐 근본적인 얼굴살을 빼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전신 근력운동>

검은색-커틀벨-운동기구
커틀벨

 얼굴살을 빼는데 왜 근력운동을 해야 할까? 하는 의문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얼굴살을 뺀 이후의 몸비율을 생각해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오로지 식단, 유산소 운동을 통해 얼굴살을 빼게 되면 팔, 어깨, 허벅지, 엉덩이 등의 부위 지방도 함께 빠지지만 마찬가지로 근육도 감소되게 됩니다. 얼굴살을 빼고 난이 후 거울을 보았을 때 건강하고 보기 좋은 신체비율을 보이기보다는 일명 '어좁대두'의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몸의 비율을 좋게 하기 위해 근력운동을 하는 이유가 있지만, 전체적인 신체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증진시켜야 하는 목적도 들어가 있습니다. 쉽게 얼굴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기 위해서는 몸의 근육량을 어느 정도 끌어올려야 하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근육의 양을 늘려 살이 잘 찌지 않는, 즉 요요현상이 쉽게 찾아오지 않는 그런 몸상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육에서 대부분의 에너지를 태우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과한 음식 섭취를 하더라도 그것을 소화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단>

계란후라이와-야채가-곁들여진-모습
계란

 한국인의 식단은 보통 탄수화물, 지방 위주로 되어있고 단백질은 상당히 부족한 편입니다.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를 낮추며, 근육의 생성을 돕는 고단백 식품을 식단에 꼭 넣어서 섭취하는 것이 얼굴살을 빼는데 너무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섭취하는 탄수화물, 지방의 양이 너무 과하게 되면 그것을 커버해내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식단에 소고기, 돼지고기 살코기 위주의 단백질 식품을 넣거나 이것저것 챙기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시중에서 100g 단위로 판매가 되는 닭가슴살을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이전의 탄수화물, 지방 위주의 식단에서 단배질위주의 식단으로 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면서 포만감을 상대적을 오랫동안 가져갈 수가 있고 근력운동 후 근육합성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루 만보걷기 준비물 운동효과 및 신체변화 알아보기

 

하루 만보걷기 준비물 운동효과 및 신체변화 알아보기

겨울 동안 신체활동이 적어지고 외출하 것이 줄어들게 되면서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40대가 넘어서게 되면서 신진대사율이 떨어져 그런지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