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병아리 키우는방법 먹이 밥 온도 함께알아봐요

by 운동과 영양 2023. 4. 1.
반응형

 아이들은 동물을 키우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하지만 고양이, 강아지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병아리 키우기를 선택하는 가정집이 많이 있습니다. 병아리는 온도, 먹이 등에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상식 없이 키웠다가는 며칠 내로 죽는 안타까운 일을 겪을 수가 있어 미리 방법을 숙지해 두어야 합니다.

 

◼︎ 병아리 먹이 밥 종류

간-생쌀노란색-조
쌀-조

 동물이 잘 자라기 위해서는 역시 먹게되는 먹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병아리는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주로 곡류, 야채, 채소 등을 좋아합니다. 이것저것 잘 모르겠다라고 생각이 든다면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병아리 사료를 구입해 먹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식빵: 건조시켜 약간 부스러지는 정도가 먹기 좋습니다.
  • 조: 입자가 작기 때문에 병아리가 먹기 편합니다.
  • 갈은 생쌀: 익힌 쌀보다는 생쌀을 믹서기, 절구 등에 분쇄를 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당근, 상추: 병아리가 먹기 편하게 작게 썰어 주면 좋습니다.
  • 깨: 입자가 작고 고소하기 때문에 병아리들이 아주 좋아합니다.너무 많이 주진 말고 먹이에 조금씩 섞어주면 됩니다.
  • 사료: 시중에 판매되는 병아리 먹이를 구입해 먹이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 모래: 병아리의 소화작용을 돕기위해 모래를 약간씩 바닥에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별도의 모래주머니가 있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 병아리 건강하게 키우는 법

물마시고있는-병아리-두마리
병아리

<한마리 보다는 두 마리 이상>

 병아리는 서로 의지를 하고 붙어있으며 체온을 유지하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혼자라면 정신적으로도 힘들어하고 체온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쉽게 죽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한 2마리 이상의 병아리를 분양하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입니다.

 

 

<적정온도 유지해 주기>

 병아리가 가장 편안해하는 주변온도는 37℃ 내외가 됩니다. 실내온도는 이보다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병아리 집 안에 핫팩을 넣어준다던지 천이나 솜 같은 것을 깔아주면 좋습니다. 실내온도가 24℃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쉽게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시름시름 앓게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고양이 키울때 주의사항 초보집사 필독사항 알아보기

 

<물 충분히 주기>

 먹이는 잘 챙겨주면서 정작 물을 잘 주지 않는 분들이 계신데 병아리가 잘 자라려면 충분한 수분섭취 또한 중요합니다. 자주 물통을 갈아주면서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노란색-병아리
병아리-두마리

 

<하루 한번 집청소>

 하루만 지나도 병아리집이 배설물로 심하게 오염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에 한 번쯤은 시트를 갈아주고 청소를 해주는 것이 병아리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자라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청소를 너무 안 해주게 되면 배설물에 있는 세균감염에 의해 건강하지 못하거나 이내 죽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모래 깔아주기>

 병아리들은 기본적으로 모래를 아주 좋아합니다. 모래를 이용하여 장난도 치고 목욕도 하며, 먹으려 음식을 소화하는 작용까지 합니다. 가끔 병아리가 지내는 집에 모래를 조금씩 뿌려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거북이 키우는 방법 및 필요한것들

꼬물꼬물 귀여운 거북이를 반려동물도 키우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잘만 관리하면 10년 이상 함께할 수 있고 다른 동물에 비해 관리가 쉽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처음 세팅만 잘해주면 아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