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용량 64 kWh를 적용하여 복합 주행거리 최대 392km가 넘는 경제성이 높은 기아 니로 플러스 차량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5천만 원이 안 되는 가격에 세재혜택을 받게 되면 4천만 원 중반대의 가성비 가격을 보여줍니다. 넉넉한 실내공간 견고한 차체로 구성이 되어있어 동급 차량 중에서도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니로 플러스 차량입니다.
◼︎ 니로 플러스 차량 크기
구분(mm) | 기아 니로 플러스 |
전장 | 4385 |
전폭 | 1805 |
전고 | 1640 |
축거 | 2700 |
윤거 전 | 1562 |
윤거 후 | 1572 |
공차중량(kg) | 1760 |
◼︎ 배터리 모터 성능
- 배터리 용량(kWh)
- 64
- 최고 출력(kW)
- 150
- 최대 토크(Nm)
- 395
- 1회 충전거리(km)
- 복합392 도심 433 고속도로 342
- 축전지 정격전압(V)/용량(Ah)
- 356/180
◼︎ 차량 디자인
스포티하고 액티브한 전면 헤드라이트와 견고하게 구성된 전기차 라디에이터 그릴이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하단의 안개등은 니로 플러스의 가치를 더욱더 높여줄 만한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있습니다.
과하지 않은 볼륨감을 가지고 있고 도어 하단부 트림 부위에 가드 에어라인이 있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완해 줍니다. 실속 있는 경제형 차량이니 만큼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휘도 LED테일램프를 적용하여 주간, 야간에도 밝은 시야 감을 주고 일자로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은 물건을 싣고 내릴 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넓게 자리 잡고 있는 뒷유리는 시야성을 확보해 줌과 동시에 트렁크 라인과의 조화성을 자랑합니다.
차량 실내는 경제성을 강조한 차량이라고 보기 어려울 만큼 고급스러운 소재 느낌을 주며 다이얼 형식의 기어변경을 채택하였습니다. 시야성이 좋은 계기판과 넓은 화면의 내비게이션이 별로도 분리가 되어있어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보조석 대시보드 디자인을 살펴보면 넓은 개방감을 주도록 설계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전기차 회생제동 이란?장점 단점 알아보기
내연기관의 차량과는 다르게 전기차는 배터리의 전력으로 모터를 가동시켜 주행을 하게 됩니다. 차량이 주행하는 운동에너지를 반대로 이용하여 배터리의 충전을 만들어 내는 것이 회생제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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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니로 플러스 차량가격
<에어>
- 4867 만원
- 4778 만원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 4570 만원 (친환경차 세제혜택 후)
- 주요 기본 품목: 배터리 히팅 시스템,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7 에어백, 타이어 임시 수리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윈드실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전자식 변속 다이얼, 오토 라이트 컨트롤, 열선 스티어링휠 등
<어스>
- 4995 만원
- 4904 만원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 4690 만원 (친환경차 세제혜택 후)
- 기본 품목 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 니로 플러스 편의사항
<올인원 디스플레이 시스템>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기술으로써 택시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기식 미터기, 디지털운행기록, 호출서비스 등을 한 번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차량 제동을 할 때 발생되는 에너지를 활용하여 배터리 전력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패들 쉬프트를 사용하여 단계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클로스터에 레벨 0 ~ 레벨 3까지 표시가 됩니다.
<전방 충동방지 보조>
도로를 주행하면서 주변의 차량, 보행자, 사물 등을 감지하여 경고를 운전자에게 해주며 필요시 제동을 도와주게 됩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를 주행할 때 내비게이션 정보와 공유가 되어 해당 구간의 속도에 맞게 자동으로 컨트롤을 합니다. 또한 앞차와의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여 운전으로 인한 피로감을 줄여주게 됩니다.
니로EV 제원 가격
도심형 자동차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된 니로 EV는 동급 차량에 비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C필러 형태로 크게 바뀌었고 전면부 타이거 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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