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강아지 분양받는방법 주의사항

by 운동과 영양 2022. 8. 28.
반응형

처음 반려견을 키우려고 할 때 어디서 어떻게 분양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눠볼 수가 있습니다. 유기견센터 입양, 펫 샵, 가정 분양, 브리더 분양입니다. 아무래도 강아지가 관리가 잘되고 배경이 확실하다면 금액적인 부담감이 있을 수 있고 그 반대의 상황이라면 가격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 반려견 분양받기전 알아둘 사항

마당에-나와있는-강아지
강아지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태어나게 되면 어미와 2개월 정도의 시간을 보냈느냐 그렇지 못했느냐에 따라서 성격이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물론 어미와 시간을 보낸 강아지가 성격이 유순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어 있습니다. 무작정 작은 강아지가 귀엽고 이쁘다고 하여 선택할 사항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강아지 산책 시간 및 하는 이유

 

 

 또한 여러 분양방법 중 '가정 분양'은 합법적인 절차가 아니기 때문에 추후 강아지가 문제가 생겼을 때 보호를 받지 못하다는 점도 알아두어야 할 것입니다.개인적인 분양이다보니 분양하는 분의 말을 믿고 진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뢰가 바탕으로 있어야 할것입니다.

 

 

◼︎ 강아지 분양하는 방법들 정리

검은색-강아지
반려견

1. 브리더 분양

 최근 가장 선호되는 분양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소지한 분들의 전문적이 케어를 밑바탕으로 강아지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관리가 되고 되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이 되어있어 견종, 성격, 질병에 대해 확실히 알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분양 가격적인 면에서는 다소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가정 분양

 부모견의 종이나 건강, 심리적인 상태를 명확하게 알 수가 있고 어미 견과의 시간을 보낸 강아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앞서 기술했듯 어미견과 일정 시간 보낸 강아지가 성격적으로 안정이 되어있어 중요한 사항입니다. 법적인 보호를 받지는 못하지만 지인이라면 믿고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3. 펫샵

 4가지 방법 중 가장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네에 있는 펫샵에서 원하는 강아지를 분양받는 방법인데 접근성은 좋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무작정 이쁘고 마음에 든다고 하여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분양을 받게 되면 질병이나 사회성이 떨어져 적응을 잘못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어미 견과의 시간을 보냈는지의 기록이 확실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선택을 받기 전까지 작은 공간에 오랫동안 머무르게 되면 심리적인 불안증상을 오랫동안 보일 수가 있습니다.펫샵마다 관리되는 수준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체크를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유기견 입양

 최근 방송매체를 통해 홍보가 되면서 수요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유기된 강아지의 배경, 성격, 질병이력 등을 거의 알 수가 없어 분양을 받은 후 파양으로 이어지는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무작정 강아지의 외모를 보고 섣불리 판단을 하게 되었다가 책임지지 못할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4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분양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기견 입양이지만 반려견을 키워본 경험이 없다면 그렇게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라고 보입니다.강아지의 건강상태에 따라 집중관리가 되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고 배경지식이 없다면 서로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될수가 있습니다.어느정도 경험이 있고 사회문제의식 강한 분들이 적합하다고 보여집니다.

 

 

◼︎ 그 외 알아둘 사항들

풀숲에-앉은-강아지
흰색-강아지

  • 유기견 입양을 할 때는 일정의 책임금액이 발생됩니다. 분양을 받고 파양으로 빠르게 이어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책임감을 심어주는 차원이라고 생각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브리더 분양을 받을 시 바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미 견과의 시간을 보내주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강아지를 선택했어도 일정 기간을 기다려줘야 합니다.
  • 반려견과 함께 하려면 최대한 시간을 길게 가져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한번 분양을 받고 가족이 되면 최소 10년 이상은 함께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지를 깊게 생각해봐야 합니다.
  • 분양 비용은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지고 대략 10만 원 ~ 400만 원 사이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종에 따라서 그이 상의 가격도 있습니다.

 

 

강아지 반려견 분리불안 원인 증상 해결 방법은?

 인간친화적인 동물인 강아지의 불리불안 증세는 생각보다 많은 수의 반려인이 느끼고 있습니다. 함께 생활하는 시간이 많고 서로의 교감이 이루어지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반려견이 분리불안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