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방법 모바일 PC 버전 정리

by 운동과 영양 2024. 4. 21.
반응형

 영화, 드라마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해 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넷플릭스 OTT 서비스를 정말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상취향이 바뀌거나 내가 시청한 기록들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C 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기록삭제가 가능합니다.

 

TV배경에-넷플릭스-마크
넷플릭스

◼︎ 시청기록 삭제해야 하는경우

<추천 영상에 흥미가 없을 때>

 넷플릭스 영상 콘텐츠는 정말 다양하게 많고 나의 시청기록 기반으로 하여 추천을 해주게 됩니다. 그런데 올라오는 영화, 드라마 대부분에 관심이 없어지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분명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영상 기록을 삭제해 줌으로써 초기화를 시켜 변화된 나의 취향대로 영상 추천이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시청기록 공유하기를 원치 않을 때>

 계정하나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 프로필이 잠금상태로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나의 시청기록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성향차이가 있기 때문에 내가 보았던 콘텐츠 기록을 공유하고 싶지 않을 때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삭제 방법

 애플기기에서는 넷플릭스 앱을 통해 시청기록 삭제가 어렵고(사파리를 통해서는 가능)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는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1. 넷플릭스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 '가로줄 세 개'를 선택합니다.
  2. '계정'메뉴를 선택합니다.
  3. 하단 부분에 시청기록 메뉴가 있고 옆에 '보기'를 선택합니다.
  4. '모두 숨기기'를 선택하여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합니다.

 

 

◼︎ PC에서 삭제 방법

  • 검색창에 넷플릭스를 입력하고 메인화면으로 들어갑니다.
  •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계정'메뉴를 선택합니다.
  • 하단 부분의 시청기록 '보기'버튼을 누릅니다.
  • 오른쪽 하단의 '모두 숨기기'메뉴를 선택하면 시청기록이 삭제됩니다.

 

◼︎ 주의사항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나면 추천 알고리즘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전의 화면내용을 구성이 되질 않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도 나의 영상콘텐츠 추천이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삭제를 하기 전 고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청기록을 숨겨 삭제를 했다고 하더라도 바로 적용이 안될 수 있으면 하루정도 지나야 완전하게 초기화된 알고리즘으로 영사 콘텐츠를 추천받게 됩니다.

 

넷플릭스 오류코드 종류 접속불량 해결방법 NW-2-5/ui-800-3/113/tvq-pb-101

 

넷플릭스 오류코드 종류 접속불량 해결방법 NW-2-5/ui-800-3/113/tvq-pb-101

요즘은 TV프로그램 보다 넷플릭스를 주로 시청하는 분들이 아주 많은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다 보면 예기치 않게 오류코드 발생이 되면서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러 상황별로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