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뒷유리 파손 교체비용 및 셀프 수리 가능할까

by 운동과 영양 2023. 9. 14.
반응형

 차량 뒷유리의 노후화 또는 외부로부터의 돌, 과실 등으로 인해 파손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소적으로 찍히거나 금이 길게 가는 형태로 파손이 이루어지는데 상황에 따라 셀프 보수가 가능하고 유리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자동차-뒷유리모습
자동차-뒷유리

◼︎ 자동차 뒷유리 깨지는원인

 

 <외부 충격>

 차량 추돌사고 시 눈에 잘 보이지 않던 금이 생겨있다가 주행 중 작은 진동으로 금이 가는 범위가 커지는 경우입니다. 자동차 유리 금은 시간이 지날수록 파손범위가 넓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차 과실>

 차량을 주차할 때는 상부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 전신주의 자재부품, 과실 등의 낙하 문제로 인해 자동차 뒷유리가 파손되는 사례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특히 과실이 많이 열리는 8월 ~ 10월 에는 되도록 나무아래 차량을 주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화 문제>

 자동차 유리는 10년 이상이 지나게 되면 내구성이 크게 떨어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이 있는 야외주차 시간이 길다면 유리의 내구성은 더욱 빠르게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10년 이상 연식이 된 차량에서 알 수 없는 이유로 자동차 뒷유리 파손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자동차 뒷유리 파손 셀프수리

 

 자동차 뒷유리에 길게 간 금을 감쪽같이 없애는 셀프 제품을 광고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셀프로 자동차 뒷유리를 보수하는 것인 일부만 가능하고 파손범위가 크다면 큰 의미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돌에 의해 국소적으로 찍히거나 했다면 자동차 유리 셀프보수제를 이용해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길게 금이 가있는 것을 안 보이게 하거나 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보수제를 구입할 시간, 금액으로 뒷유리 교체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운행에도 좋고 오히려 속이 편할 것입니다.

 

 자동차 유리에 파손이 생기게 되면 주행을 하며 스트레스를 받는 과정에서 범위가 갑자기 커지거나 고속주행 시 파손이 되는 상황이 생길 수가 있어 안전에 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차량-뒷유리
자동차유리

 

◼︎ 자동차 뒷유리 교체비용

 

 자동차 앞유리 와는 다르게 뒷유리에는 열선이 들어가게 됩니다. 앞유리 교체비용 보다 약간 더 예상을 해야 하고 차량 사이즈, 유리 브랜드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기본 사항으로 선택을 한다고 하고 국내 중형승용차 기준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유리값은 대략 30만 원 내외가 되고 여기에 선팅값이 별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선팅지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7만 원 ~ 20만 원 정도를 예상해 볼 수가 있고 유리+선팅 다해서 37만 원 ~ 50만 원 범위를 예상해야 합니다. 자동차 뒷유리에는 열선이 들어 아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제품의 선팅을 적용하면 몇 해 지나지 않아 들뜨는 현상이 발생되고 자외선, 열차단 효과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자동차 유리교체는 블루핸즈, 오토큐와 같은 정비소에서 취급을 하지 않고 주변의 유리업체 협력사와 연계되어 수리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나 과도하게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 다른 곳의 자동차 유리업체에 견적을 내봐 비교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디젤차 연비 떨어지는 이유 5가지

 

디젤차 연비 떨어지는 이유 5가지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평소와 다르게 출력이 떨어지면서 연비까지 급격하게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보통 연식이 오래될수록 이러한 현상이 가속화될 수가 있는데 디젤차에서 자주 발생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