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뛰어나고 준수한 성능을 갖고 있는 샤오미 밴드 워치 제품에서 충전이 느리게 되거나 먹통이 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됩니다. 충전케이블, 충전기, 배터리 또는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이 원인 될 수 있고 셀프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샤오미 밴드 워치 충전 안 되는 원인
- 배터리 불량
워치 내부에 들어가는 배터리 자체 불량이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배터리 내부 기판이 파손되어 충전이 아예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되는 것인데 무상 A/S 기간(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별도의 교체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배터리 결함이 확실하게 판명이되면 1년의 기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무상교체가 되는 사례도 있어 우선 접수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 충전케이블 단선
오랫동안 충전케이블을 사용하다보면 전선이 꺾이는 부분에서 단선이 쉽게 일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외관을 보았을 때 피복이 벗겨져 내부 금속선이 보이는 경우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충전기(독) 불량
샤오미 워치를 올려놓는 충전독 자체가 고장이 나서 충전이 아예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용의 샤오미 충전독 새 제품으로 구입을 해서 사용해야 문제가 해결됩니다.
◼︎ 충전 느리게되는 이유
- 단자 이물질 오염
워치를 올려놓는 독 충전단자가 이물질에 의해 오염이 발생된 경우에 충전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천, 지우개 등을 이용해 단자 부분을 닦아내면 개선이 됩니다.
- 구버전 OS 소프트웨어
샤오미 밴드 워치 펌웨어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하지 않으면 충전속도에 영향을 줘서 평소보다 느려지는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 기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 충전기 자체 불량
2년, 3년 오랫동안 충전기를 사용하다보면 충전기 내부 기판에 문제가 생겨 충전이 느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되곤 합니다. 샤오미 밴드에 정격에 맞는 충전기를 교체하면 충전이 느리게 되는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A/S 접수방법
다른 메이저 브래드 기기 보다는 서비스센터 개수가 적은 편이지만 미리 예약을 하면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샤오미 고객센터 대표번호: 1566-8106
- 거주하는 지역과 가까운 샤오미 서비스센터를 검색합니다.
- 해당 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를해 예약을 진행합니다.
- 방문 시 제품박스, 구매 영수증 등을 준비하면 무상 A/S 받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
- 거리가 멀시에는 택배 발송으로 수리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보내는 사람 주소 기재, 제품 불량 증상 메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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