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생활

테무 스마트워치 G25 성능 디자인 실사용 후기 및 장점 단점

by 운동과 영양 2024. 2. 12.
반응형

 요즘 테무 쇼핑몰의 정말 돌풍적으로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특히 가전제품, 전자기기를 정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에 비해서 생각보다 퀄리티가 나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테무에서 구입한 가성비 스마트워치 G25 성능 디자인 기능 등 실사용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 스마트워치 G25 성능

속목에-착용된-스마트워치-G25
G25-손목착용

 처음 구입을하고 나서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할인을 받아 2만 원대에 구입을 했고 일반 쇼핑몰에서는 6만 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너무 저렴하게 출시가 되어 성능은 크게 바라지 않았던 것입니다.

 

 하지만 받아보고 일주일정도 사용해보고 나서 느낀 점은 충분하게 갤럭시워치, 애플워치 와 같은 프리미엄 라인을 대체할만한 성능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스펙, 사양에 대해 자세히는 알지 못하지만 프레임전환 생각보다 부드럽고 저의 버벅거림이 없습니다.

 

 

 설정을 통해 디스플레이 밝기를 올려 시인성을 높게 할 수가 있고 전용앱을 통해 다양한 시계화면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심박수, 걸음수를 측정하는 센서의 감도 및 정확성도 또한 가격에 비해 놀라울 만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날씨정보도 바로바로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고 심박수도 갤럭시워치와 비교해 보니 거의 동일하게 나왔던 것입니다.

 

◼︎ G25 장점 및 기능 알아보기

날씨정보가-켜져있는-G25-화면
G25-날씨

 일주일정도 G25 스마트워치를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기능들에 대해 솔직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통화기능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해놓으면 G25 스마트워치 스피커를 통해 통화가 가능합니다.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비교적 정확하게 수신자에게 전달이 되고 음량이 생각보다 커서 대화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일을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한 것 같습니다.

 

- 다양한 시계화면

 전용앱을 통해 G25 시계화면 변경이 가능한데 100개가 넘은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잘만 선택하면 날씨, 시간, 날짜, 걸음수 등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 깔끔한 디자인

 솔직히 따로 말을 하지 않으면 이 제품이 갤럭시 제품인지 다른 제품인지 모를 정도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저렴해 보이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광택이 정말 괜찮고 기본제공되는 시계줄도 겉으로 보았을 때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받아보면 디자인에 먼저 눈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스마트워치-디스플레이-화면-켜진모습
G25-전화

 

- 정확한 센서

 심박도, 걸음수 등을 체크하는 시계화면 하단(손목과 맞닿는 면)의 센서 정확도가 일정하고 신뢰성이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 하루 걸음수를 재고 싶을 때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  생활방수 기능

 6만 원대 이하의 가격이기 때문에 방수기능은 솔직하게 바라지 않았는데 간단하게 튀는 빗물, 물기 등에는 어느 정도의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샤워를 할 때 착용하곤 했는데 제품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갤럭시워치6 40mm 화면크기 CPU 칩셋 스펙 성능 및 장점 알아보기

한층 더 빨라진 속도감을 보여주는 W930 칩셋(1.4 GHz Dual-Core)을 적용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업그레이드한 갤럭시워치 6 모델은 1.31인치의 넓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태어났습니다. 이전

kjkjgo.tistory.com

 

◼︎ G25 배터리 성능

G25-시계화면
G25-시계화면

 저렴하게 구입한 G25 스마트워치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놀랍고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한번 충전을 하면 대략 3일 정도 사용을 할 수 있는데 날씨, 운동, 통화 등의 기능을 모두 사용했을 때의 시간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워치, 애플워치와 비교해도 절대 밀리지 않는 배터리 성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화면 해상도, 밝기, 성능 면에서 G25 제품이 떨어지는 면이 있기 때문에 배터리소모가 좀 더 적게 일어난다고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생활에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기능을 사용하면서 3일 정도의 러닝타임을 갖고 있다는 것은 정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G25 스마트워치 단점

스마트워치-G25-후면
G25-후면

  • 디자인이 깔끔하기는 하지만 뭔가 단조롭기 때문에 고급스러움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 기본적인 프레임이 떨어지기 때문에 프리미엄 모델에서 볼 수 있는 부드러운 화면전환이 이뤄지진 않습니다.
  • 가끔씩 날씨정보가 끊기는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무선충전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마그넷(자석) 타입의 충전 단자를 활용해야 합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사양 스펙 및 성능 화면크기 알아보기

 

갤럭시워치5 프로 사양 스펙 및 성능 화면크기 알아보기

강력한 듀얼코어 1.18 GHz CPU가 탑재되어 있는 갤럭시워치5 프로 모델은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바디 및 사파이어 크리스탈 소재를 사용하여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