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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좋고 온수성능이 괜찮아 인기가 높은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한 부분도 꽤나 있기 때문에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의미
본체 온도를 표시부에 에러코드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고 각각에 의미가 있습니다.
- E1
온수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오류가 발생된 경우 출력이 됩니다.
- 일월 온수매트 전원을 OFF 하고 플러그를 분리하여 5분정도 있다가 전원을 다시 켜봅니다.
- 같은 E1 에러코드가 출력된다면 1588-3595 로 A/S 접수를 합니다.
- E2
본체 물통에 물이 부족한 경우에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 만수 라인까지 물을 채워주고 온수매트 재가동을 시켜 줍니다.
- E3
일월 온수매트에 과열이 발생된 경우 출력이 되고 전원이 OFF 됩니다.
- 20분 정도 전원을 켜지 말고 대기를 했다가 재가동을 시켜 줍니다.
- 같은 E2 에러코드가 출력되는 경우 센서 불량이 원인이 될 수 있어 A/S 접수를 합니다.
- E4
온수매트 본체내부 기판의 압력센서 불량 및 접촉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 셀프로 접촉불량을 해결하는 분들도 있지만 본체를 분리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임의로 작업할 시 이후 무상 A/S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E5
온수매트에 전원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고 있을 때 출력됩니다.
- 전원 코드의 접속상태를 체크합니다.
- 온수매트가 코드가 연결되어 있는 멀티콘센트 스위치가 제대로 ON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E6
물을 데워주는 히터코일에 고장이 발생된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뽑고 2분 ~ 3분 정도 있다가 재연결을 시도합니다.
- 같은 E6 에러코드가 출력되면 히터 불량일 가능성이 높아 고객센터 접수를 진행합니다.
- E7
온수를 순환시켜 주는 펌프의 불량으로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물이 정상적으로 데워져도 펌프고장이 발생되면 전혀 난방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1588-3595 일월 고객센터를 통해 A/S 접수를 합니다.
◼︎ 일월 매트 누수 원인
1년 이상 온수매트를 사용하다 보면 본체 호스 연결부위, 매트 등에 누수가 발생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본체와 연결되는 호스가 심하게 꺾여있는 경우에 쉽게 누수가 발생됩니다.
- 매트에는 온수 물라인이 있는데 압력, 충격 등에 의해 찍힘, 찢어짐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본체 플라스틱 물통에 강한 충격을 받는 경우에 갈라짐 크랙으로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일월 온수매트 전원이 안 켜질 때
- 제품과 연결이 되어있는 콘센트 차단기가 떨어져 있지 않은지 체크를 합니다. 보통 현관 신발장 부분에 차단기 박스가 있고 스위치가 아래로 내려가있는 게 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 전원 플러그 접속상태가 헐거워있지 않은지 점검을 합니다.
- 코드가 연결되어 있는 멀티탭 전원이 정상적으로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 위 사항을 모두 확인했는데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본체 내부의 퓨즈, 어댑터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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