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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관리/통신 및 기타

엘리베이터 승강기 고장 신고 직접하는 방법 QR 코드로 업체 검색하기

by 운동과 영양 2024. 1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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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물, 아파트 등에 설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가 머무거나 불안한 소음, 진동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리사무소 또는 업체 측에 고장을 전달하면 되지만 간혹 연락이 닿지 않거나 처리가 제대로 안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직접 신고를 하는 방법과 좀 더 빠르게 처리를 받는 노하우도 정리했습니다.

 

1층에 멈춰있는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 승강기 관리업체 연락처 파악방법

1. QR코드 스캔

 엘리베이터 내부를 보면 승강기번호가 있고 바로 그 옆에 QR 코드가 함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서 QR 코드 부분에 갖다 되면 하단에 노란색으로 사이트가 표시되고 그것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엘리베이터 관리업체 정보가 나오면서 연락처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한국승강기관리원 문의

 전국의 승강기 현황을 관리하는 한국승강기관리원에 문의를 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062-655-9914 번으로 전화를 해 해당 승강기 번호(엘리베이터 내부 벽에 붙어있음)를 알려주면 관리업체 연락처를 알려줄 것입니다.

 

3. 승강기 내부에 연락처 확인

 보통은 엘리베이터 내부에 관리업체 연락처가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만약 별도로 연락처가 없다면 관리사무소 측에 승강기 A/S 연락처를 물어보면 됩니다.

 

◼︎ 승강기 고장신고 하는 방법

 작동이 멈춰있거나 움직일 때마다 심한 진동, 소음이 있다면 사용에 크게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이용자가 직접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승강기 관리업체에 전화를 걸어줍니다.(연락처는 QR 코드 스캔, 승강기 내부 확인)
  2. 현재 승강기 고장상태와 멈춰있는 층도 함께 전달해 줍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전달해 줘야 미리 부품을 준비해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3. A/S 처리가 끝나면(보통 하루 안에 해결됨) 접수자 쪽으로 기사분이 전화연락을 해주십니다.

 

한국승강기관리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처리가 안될 때 대처방법

 간혹 부품 수급이 어렵다는 이유로 수리를 늦추는 업체가 있습니다. 여러 번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처리가 장기간 안된다면 '한국승강기관리원' 측으로 직접 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승강기 유지보수업체를 관리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개인이 상대하는 것보다 좀 더 수월한 측면이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적극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승강기 갇혔을때 대처방법 및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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