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아파트 등에 설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가 머무거나 불안한 소음, 진동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리사무소 또는 업체 측에 고장을 전달하면 되지만 간혹 연락이 닿지 않거나 처리가 제대로 안 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직접 신고를 하는 방법과 좀 더 빠르게 처리를 받는 노하우도 정리했습니다.
◼︎ 승강기 관리업체 연락처 파악방법
1. QR코드 스캔
엘리베이터 내부를 보면 승강기번호가 있고 바로 그 옆에 QR 코드가 함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서 QR 코드 부분에 갖다 되면 하단에 노란색으로 사이트가 표시되고 그것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엘리베이터 관리업체 정보가 나오면서 연락처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한국승강기관리원 문의
전국의 승강기 현황을 관리하는 한국승강기관리원에 문의를 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062-655-9914 번으로 전화를 해 해당 승강기 번호(엘리베이터 내부 벽에 붙어있음)를 알려주면 관리업체 연락처를 알려줄 것입니다.
3. 승강기 내부에 연락처 확인
보통은 엘리베이터 내부에 관리업체 연락처가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만약 별도로 연락처가 없다면 관리사무소 측에 승강기 A/S 연락처를 물어보면 됩니다.
◼︎ 승강기 고장신고 하는 방법
작동이 멈춰있거나 움직일 때마다 심한 진동, 소음이 있다면 사용에 크게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이용자가 직접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승강기 관리업체에 전화를 걸어줍니다.(연락처는 QR 코드 스캔, 승강기 내부 확인)
- 현재 승강기 고장상태와 멈춰있는 층도 함께 전달해 줍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전달해 줘야 미리 부품을 준비해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A/S 처리가 끝나면(보통 하루 안에 해결됨) 접수자 쪽으로 기사분이 전화연락을 해주십니다.
◼︎ 처리가 안될 때 대처방법
간혹 부품 수급이 어렵다는 이유로 수리를 늦추는 업체가 있습니다. 여러 번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처리가 장기간 안된다면 '한국승강기관리원' 측으로 직접 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승강기 유지보수업체를 관리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개인이 상대하는 것보다 좀 더 수월한 측면이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적극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승강기 갇혔을때 대처방법 및 주의사항
어느 정도 층수가 되면 대부분 설치가 되어있는 엘리베이터를 우리는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전자, 기계 장비로 구성이 되어 작동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고장이 발생될 수가 있고 그로 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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