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뛰어나고 가열성능이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는 하츠 인덕션, 하이라이트 제품에서 에러코드가 출력되며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의 에러코드 뜻 의미를 알아보고 A/S 접수를 하는 절차도 정리했습니다.
◼︎ 하츠 인덕션 하일라이트 에러코드 의미
- E1 (저전압 발생)
일시적으로 정전이 발생되거나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에 'E1' 에러코드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 하츠 인덕션 전원을 OFF 하고 전원코드를 분리한 후 다시 재접속을 시도합니다.
- E2 (고전압 발생)
220V 이상이 제품에 투입될때 발생되는 에러코드로써 기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1분 ~ 2분 이후 다시 전원을 ON 시켜 줍니다.
- E3 (온도센서 오류)
인더션, 하이라이트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문제가 생긴 경우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 전원을 OFF 시키고 코드를 분리하고 재접속을 시도하고 이후에도 같은 E3 에러코드가 출력되면 고객센터(1644-0806)로 연락해 수리접수를 합니다.
- E4 (퓨즈 파손)
기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퓨즈에 손상이 간 경우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부품비용은 적게 발생되지만 출장비 2만 ~ 3만 원 정도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 E5 (냄비 과열)
과도하게 냄비 용기에서 과열 현상이 나타날 때 화재예방을 위해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 인덕션, 하이라이트 상판과 냄비의 온도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사용합니다.
- E6 (인덕션 쿨링팬 고장)
기기의 온도를 낮출 때 돌아가는 팬 부품에서 고장이 발생된 경우 출력되는 에러코드입니다. 고객센터 수리접수 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E7 (하이라이트 쿨링팬 고장)
하이라이트 부분의 열기를 식힐때 돌아가는 팬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출력되는 코드 입니다.하츠 고객센터 A/S 접수하고 처리받는게 좋습니다.
- Er (내부 기판 불량)
인덕션, 하일라이트 내부에 들어가는 회로기판부에 불량이 발생된 경우 나타나는 문제로 E와 r 이 번갈아가며 출력이 되며 하츠 A/S 접수를 통해 고장을 수리해야 합니다.
◼︎ 하츠 인덕션 A/S 접수방법
구입 후 1년 동안의 무상수리기간을 갖고 있으며 고객과실이 아닌 제품 자체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은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그 외 사용 중 발생되는 고객과실에 의한 파손, 고장은 출장비(2만 원 ~ 3만 원)와 부품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 하츠 고객센터(1644-0806)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수리 접수를 진행합니다.
- 2일 ~ 3일 이내에 수리기사님에게 연락이 오게 되고 수리일정을 조율합니다.
- 하츠 A/S는 방문수리만 지원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인덕션 수리를 받고 비용 발생 시 결재를 해주면 됩니다.
※ 간혹 수리 접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3일이 지나도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해 접수를 다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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