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생활

보스 QC 이어버드2 블루투스 이어폰 사운드 성능 단점 구입후기

by 운동과 영양 2024. 3. 24.
반응형

 주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기능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탁월하게 장착되어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고 사운드 음량이 풍성한 보스 QC 이어버드2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후기를 남겨봅니다. 디자인 적으로 비교해 봐도 메이저급의 브랜드에 전혀 뒤처지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기 때문에 구매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 보스 QC 이어버드2 블루투스 이어폰 차별성

전시되어있는-보스-QC-이어버드2-블루투스-이어폰
보스-블루투스-이어폰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
 이전까지 갤럭시 버즈프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했고 노이즈캔슬링 성능에 나름 만족하고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보스 QC 이어버드2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는데 가격대는 거의 비슷한 수준이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QC 이어버드2 가 좀 더 주변의 소음을 차단해 주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동차가 자나가는 소리, 공사 소리 등의 시끄러운 데시벨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기 때문에 좀 더 풍성한 사운드 베이스를 느낄 수가 있고 고음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체감할 수가 있었습니다.

 

 

<편안한 착용감>
 거부감을 최소화 해주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이어캡으로 구성이 되어있어 2시간 이상 착용을 해도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저가의 블루투스 이어폰도 보조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1시간만 착용해도 귓구멍에 심한 통증이 느껴져 영화, 음악에 집중하기 어려웠는데 확실히 재질이 좋아서 그런지 신충성도 좋고 귀에 부담을 거의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커스텀튠 사운드 기술력>

 사운드 명가 보스 브랜드 답게 커스텀튠 기술력이 남다른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커스텀튠을 최적화해서 사운드의 분위기에 맞게 자동으로 세팅이 되어 듣기 편안하고 집중할 수 있는 선명함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맞물려 클래식 음악을 들을 때는 감동이 물밀듯 밀려오는 것을 자주 느끼고 있습니다.

 

◼︎ 보스 QC 이어버드2 사운드 성능

보스-블루투스-이어폰-케이스
이어폰-케이스

 브랜드마다 들려지는 사운드의 특성이 다른 것 같습니다. 보스 QC 이어버드2 같은 경우는 저음의 베이스를 정말 단단하게 잡아주는 것 같고 그 위에 얹어지는 중저음의 보이스가 정말 기가 막힌 것 같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버즈 프로 모델의 경우는 선명한 목소리 음질은 준수한 수준이었지만 저음 베이스의 웅장함이 조금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저음과 중저음은 어떤 브랜드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고 오히려 앞서는게 저한테는 느껴졌습니다. 그 외 고음 사운드도 준수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며 거슬리는 깨짐 현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액티브센스 기술력 바탕으로 주변 소음을 깔끔하게 차단해 주는 가운데 음악을 듣기 때문에 상상했던 것보다 높은 만족감이 전달되었습니다.

 

 

◼︎ 보스 QC 이어버드2 단점

보스-QC-이어버드2
QC-이어버드2

<디자인>

 약간은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겠지만 개인적으로 QC 이어버드2 모델의 경우 시선을 끄는 그런 혁신적인 디자인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급스럽고 블링블링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부족한 부분일 수가 있겠으나 깔끔하고 무난한 디자인을 선호하고 성능을 더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성능>

 이어폰의 경우 1회 충전을하고 음악을 들으면 대략 5시간 ~ 6시간 정도 플레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이름 있는 브랜드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6시간 이상이 되는 제품도 많이 있는데 그것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배터리 러닝타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케이스를 완충하여 사용하면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니 어느 정도 아쉬움을 달래주는 것 같습니다.

 

 

◼︎ 그외 기능들 알아보기

<IPX 4등급 방수>

 생활방수는 물론 착용을 하고 운동을 하는 과정에 발생되는 땀에 대한 방수능력이 탁월한 IPX 4등급의 방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명한 통화 품질>

 소음과 반대되는 주파수를 강조하여 말하는 목소리를 상대방으로 하여금 선명하게 전달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통화품질이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에 전화기를 귀에 대고 직접 말하는 것과 같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터치 기능>

 이어버드를 간편하게 터치해 줌으로써 음악을 재생시키고 앞으로 또는 뒤로 넘길 수가 있습니다. 볼륨까지 편리하게 터치로 컨트롤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따로 조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가감없는 장단점 실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 프로 가감없는 장단점 실사용 후기.

블루투스를 꽤나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는데 그 기간이 벌써 10년이 넘은 것 같다. 그동안 사용해 왔던 브랜드는 상당히 많았지만 대부분 중저가 제품으로 나름 만족하고 사용했다. 이번에 사용하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