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의 엔진기술이 집약된 TCe300 모델은 동급최대 출력 225마력, 30.6kg.m을 자랑하고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보여줍니다. TCe260의 모델은 1332cc의 경제적인 배기량을 갖고 있으면서도 절대 힘에서 뒤처지지 않는 156마력/26.5 토크를 자랑합니다. LPG엔진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 SM6 차량의 퍼포먼스에 매력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 SM6 엔진 사양
구분 | TCe 260 | TCe 300 | 2.0 LPe |
엔진형식 | 터보직분사가솔린 | 터보직분사가솔린 | LPG액상분사 |
배기량(cc) | 1332 | 1798 | 1998 |
최대토크(kg.m/rpm) | 26.5/2250-3000 | 30.6/2000-4800 | 19.7/3700 |
최대출력(ps/rpm) | 156/5500 | 225/5600 | 140/6000 |
연비 | 복합13.3 도심11.9 고속도로15.7 | 복합11.6 도심10.2 고속도로13.9 | 복합9.5 도심8.5 고속도로11 |
* TCe 260: 르노 와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고출력엔진으로 터보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적용했습니다. 1332cc의 경제적인 엔진이 탑재되어 여러 가지 혜택이 있으며 출력의 부족함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 TCe 300: 르노그룹의 기술력이 집약된 고성능 알핀, 르노R.S 엔진모델이 탑재되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정숙성을 유지하며 뛰어난 가속력을 보여주는 엔진입니다. 민첩성을 보여주면서 최대 225마력의 충분한 견인력을 자랑합니다.
* 2.0 LPe: 연료비를 절감할수 있는 경제성을 갖고 있는 LPG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도넛탱크를 적용하여 트렁크공간을 온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 SM6 차량가격
<TCe 260 Feel>
- 27,95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전)
- 27,44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후)
- 주요 사양: TCe 260 터보직분사가솔린엔진, 게트락7단EDC변속기(습식), 오토스탑/스타트시스템, 에코모드, 차선이탈경보/차선이탈방지보조, 경사로밀림방지장치, 급제동경보시스템 등
<TCe 260 RE>
- 31,90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전)
- 31,32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후)
- 주요 사양: 사이드(앞)/커튼에어백, 운전피로도경보,긴급제동보조, 차간거리경보, 크롬&바디컬러아웃사이드도어핸들 등
<TCe 300 PREMIERE>
- 35,95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전)
- 35,30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후)
- 주요 사양: TCe300터보직분사가솔린엔진, 액티브노이즈캔슬레이션, 사각지대경보, 후방교차충돌경보, 주차조향보조, 360도주차보조 등
<2.0 LPe Feel>
- 27,95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전)
- 26,245,815월 (개별소비세 인하 후)
- 주요 사양: 2.0LPe엔진, 도넛탱크, 에스트로닉무단변속기, 차선이탈경보/차선이탈방지보조, 차체자세제어장치, 경사로밀림방지장치 등
<2.0 LPe RE>
- 31,80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 전)
- 29,861,310원 (개별소비세 인하 후)
- 주요사양: 사이드(앞)/커튼에어백, EBD-ABS, 운전피로도경보, 급제동경보시스템 등
◎ 차량 사이즈
구분(mm) | SM6 |
전장 | 4855 |
전폭 | 1870 |
전고 | 1460 |
축거 | 2810 |
윤거 전 | 1615 |
윤거 후 | 1610 |
공차중량 | 1420~1450kg |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인치 |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인치 |
◎ 주요 편의사항
<에코 드라이빙모드 통합제어시스템>
낮은 RPM을 유지하면서도 신속한 변속타이밍을 가져가기 때문에 연비를 향상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르노의 기술력이 들어가 있습니다.
<액티스 노이즈 캔슬레이션>
차량 안으로 유입되는 엔진소음을 반대되는 음상의 음파를 출력하여 실내 정숙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긴급제동보조>
전방에서 감지되는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시 제동을 도와줘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입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량 전방에 설치된 레이더를 통해 앞차 간 거리를 유지하면 설정속도로 주행을 하고, 전방 차량이 멈추면 함께 멈추고 다시 출발을 하는 편리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차선유지보조>
차량이 차선을 벗어날 경우 스티어링휠을 조정해 줘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입니다.(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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