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톡톡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월별 날씨 강수량 및 옷차림 정보

by 운동과 영양 2023. 11. 25.
반응형

 문화예술 산업이 발전되었고 기념품상점, 레스토랑, 공원 등의 문화시설까지 균형적으로 잘 갖춰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는 기온이 5℃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거의없고 강수량도 적당한 편 이기에 여행을 하기 정말 편안한 곳입니다.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한 아르헨티나 월별날씨, 강수량 그리고 옷차림 정보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월별날씨

아르헨티나-부에노스아이레스-건축물
부에노스아이레스

<1월 ~ 2월>

 평균기온은 최저 20℃ ~ 최고 30℃ 수준으로 국내 초여름 날씨와 상당히 비슷한 수준의 날씨를 보여주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입니다. 한 달을 평균으로 비가 내리는 일수는 9일 내외정도로 우리나라의 여름보다 확실히 적기 때문에 비로 인한 야외활동 불편함은 겪지 않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기온을 유지해 주며 한낮에는 30℃를 웃돌기 때문에 통기성이 좋은 가벼운 옷차림이 좋으면 강한 자외선으로 보호를 할수 있는 선글라스, 챙이 있는 모자는 필수입니다.

 

 

 

아르헨티나-자연경관
아르헨티나

<5월 ~ 6월>

 최저 10℃ ~ 18℃ 정도로 우리나라 초봄, 늦가을의 온도 수치를 보여주며 한 달을 기준으로 비가 오는 횟수는 8일 내외, 강수량은 80mm 안팎입니다. 한낮에는 16℃ 정도의 온도이고 공기도 습하지 않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주변의 카페, 식당, 공원 등을 거닐기 아주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기온이 10℃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어 두께감이 있는 상하의와 경량패딩 하나쯤은 챙겨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 또한 크게 벌어지는 시즌이기 때문에 감기질환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7월 ~ 8월>

 평균적으로 최저 7℃ ~ 최고 17℃ 정도가 되며 대체적으로 선선하면서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지는 아르헨티나 날씨입니다. 일교차가 8℃ 이상으로 크게 벌어지는 시즌이기 때문에 얇은 옷과 두꺼운 옷을 함께 챙겨하며 야외에서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끔 가벼운 패딩, 내의 정도는 짐을 꾸릴 때 미리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 평균 강수일은 7일 ~ 8일, 강수량은 50mm 안팎으로 많지는 않습니다. 대기가 조금씩 건조해지는 7월, 8월 시즌이기 때문에 보습에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화장품을 꼼꼼하게 챙기는 것도 꿀팁입니다.

 

아르헨티나-들판-자연경관

<9월 ~ 10월>

 최저 10℃ ~ 22℃ 기온을 보여주고 8월보다 오히려 온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우리나라 와는 반대로 기후조건이 바뀐다고 보면 되는데 한낮의 기온은 20℃ 안팎으로 덥지도 춥지도 않은 최적의 기온상태를 보여줍니다. 한 달 평균 강수일은 10일 내외가 되며, 강수량은 80mm 정도로 평이한 정도입니다.

 

 일교차로 인해 쌀쌀함이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역시 경량패딩, 두께감이 있는 상하의, 모자 등을 챙겨 두는 것이 좋으며 갑자기 내릴 수 있는 소나기에 대처하도록 작은 우산 하나쯤 챙겨두길 권장드립니다.

 

<11월 ~ 12월>

 평균 최저 15℃ ~ 26℃이며 우리나라는 겨울의 날씨이지만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는 여행을 하기 최적의 기후 조건을 보여줍니다. 아침과 저녁 기온도 크게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얇은 상의와 하의 정도면 충분하며, 비가 내려 기온이 떨어질 상황을 대비하여 가디선, 얇은 재킷 정도만 챙겨주면 좋습니다.

 

 한낮의 기온은 26℃가 넘는 경우가 있어 자외선에 대비할 수 있도로 자외선, 모자, 양산 등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국내와 정반대의 날씨 조건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르헨티나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의 선호가 많이 되는 시즌입니다.

 

동유럽 헝가리 부다페스트 월별 날씨 옷차림 정보

 

동유럽 헝가리 부다페스트 월별 날씨 옷차림 정보

동유럽 특유의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헝가리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후를 갖고 있지만 나름의 차

kjkjg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