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매직 정수기 찬물 냉수 안나올때 셀프 해결방법 3가지
직수 또는 스텐 물탱크 방식이라 위생적이고 물맛이 좋은 SK 매직 정수기에서 냉수가 출수되지 않고 미지근한 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대한 고장이 아니라면 별도로 A/S를 접수하지 않고 셀프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SK 매직 정수기 찬물 안나오는 이유
내부를 간단하게 설명하지만 여러개의 필터를 거치게 되고 유량센서에 의해 스테인리스 물탱크에 물을 채우게 됩니다. 물이 탱크 내에 채워진 상태에서 냉각코일에 의해 물 온도가 떨어지게 되는 과정을 거쳐 찬물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탱크 자체의 온도가 크게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고 그대로 결빙이 되는 사례가 가끔씩 나타나게 됩니다. 에어컨을 오랫동안 틀면 얼음을 녹이기 위해 '제상모드'가 작동되어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찬물 안 나옴 해결방법
미지근한 물은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시원한 물을 마셔하는 여름에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잘 모르겠다면 하루정도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냉수 모드 잠금>
- SK 매직 정수기 조작부에 있는 '냉수' + '잠금' 버튼을 동시에 5초 동안 길게 눌러줍니다.
- 알림음이 나오면서 냉수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 완전하게 냉수기능이 꺼진 것 이기 때문에 직수온도로 출수가 되고 대략 6시간 이후에 찬물이 나오게 됩니다.
<전원 확인>
- 정수기 후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가 제대로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냉수 기능이 정상적으로 켜져있는지 체크를 하면 되는데 냉수 LED 가 꺼져있다면 냉수 버튼을 5초간 눌러 ON 시켜 줍니다.
<물탱크 냉수 소진>
모델마다 다르겠지만 냉수 탱크용량이 적인 경우 많은 물을 출수하면 일시적으로 찬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수가 보충되도록 30분 정도 있다가 다시 출수를 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 수 있습니다.
◼︎ A/S 필요한 경우
간단한 방법들로 조치를 취해봐도 찬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센서부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SK 매직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A/S를 접수하는 게 좋습니다. 접수일 기점으로 1일 ~ 2일 정도 기사님 방문이 되며 본인 소유로 넘어오지 않았다면 당연히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객 실수로 인한 외부 파손 고장 등은 비용 청구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